집에 벌레가 출몰했는데 오늘도 다섯마리나 죽였어요 ㅠㅠ
개미 같긴한데 몸통이 빨간색이고, 길쭉한 날개가 달려서 날개까지 하면 1cm 좀 안될 것 같구요.
날개가 달린 것도 있고 안 달린 것도 있는데 날개가 몇개 바닥에 떨어져 있는거 보면 걔네 날개 같아요 ㅠㅠ
개미라면 눈에 보이는 거 말고도 이미 집안에 엄청 많이 있을 수도 있는데 이것들 어떻게 박멸하나요ㅠㅠ
세스코 통해 하고 싶지만 외국이라 불가능해서 그냥 여기다 방법 여쭤봅니다.
답변 아주아주 간절히 기다리고 있을게요 넘 끔찍해요 ㅠㅠ
날개달린 개미 문의 시기가 지난것 같다고 생각했는데..외국이셨군요...
날개달린 개미 는 집안에서 서식하는 흰개미일수도 있고 외곽에서 서식하는 종류일 수 도 있습니다.
집이 목조로 되어 있거나 나무로 된 문틈, 벽 틈, 창문 틈새 등 오래된 나무 같은 곳에서 개미가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우선 보이는 부분은 지속적으로 에어졸을 이용해 잡아주셔야 하고
벽 틈, 문틈, 창문 틀 등 오래된 나무사이에서 발생이 되므로 개미가 나오는 틈새가 있는지 확인하여
실리콘을 등을 이용하여 틈새를 막아 미연에 나오는 것을 차단해주시고
보이는 부분은 지속적으로 잡아 개체수가 줄어들도록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외곽에서 서식하는 개미 중 결혼비행을 하다가 집안으로 침입할 수 도 있으므로 방충망 또는 출입문 관리에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흰개미라면 습도에 약하다는 것을 이용해 실내 습도를 낮추는 방법이 있습니다.
창을 열고 환기를 하거나 보일러 가동, 선풍기 등을 활용하시기 바라며 필요한 경우에는 제습기의 사용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우선 흡습제를 구입해 다량 사용하세요.)
습도를 낮추는 것에 비례해 흰개미가 눈에 띄게 감소하지는 않겠지만 시간이 걸리더라도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답변일 2012.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