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사람 무는 검고 작은 날아다니는 딱딱한 벌레
  • 작성자 안형근
  • 작성일 2012.08.28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실제 크기 저거보다 조금 작아요)

방금 컴퓨터 하다가 처음 보는 벌레를 발견했습니다.

다리가 자꾸 가려워서 긁다가 헉-0- 하고 놀라서 털어내버렸는데요.

얼마전부터 자고 일어나면 다리에 모기물린 자국이 많이 나있더라고요.

모기 물린 것 같은 느낌은 아니었는데 워낙 침대보가 더러워서 진드기가 문 줄 알았죠.

근데 오늘 그 벌레를 털어낸 직후에 다리를 보니, 뽈록뽈록 몽태기로 뭐가 빨갛게 많이 나있었어요.

고름은 안생겼습니다. 모기에 물렸을 땐 가끔 물집도 잡히는데 이건 그런것도 없고 벌레가 물땐 가렵더니

물린 후엔 그 부위에 아무느낌도 없어요.

기분 탓인지 손끝이 저리고 엉뚱한 부위가 가렵고 오른팔이 조금 마비된 느낌입니다.

조금 지난 뒤에야 다리 근육 쪽에서 촌충같은게 왔다갔다하는 것 같은 요상한 느낌이 드네요.

알이라도 깠나?-0- 어쨌든 아무데나 다 가렵고 진짜 짱나요.

무슨시렁이? 연곤벌레? 이런거 아닙니다. 딱정벌레의 형태가 아닌 사슴벌레같이 납작하고,

주둥이가 집게같은 모습이에요.

이 벌레 이름이 뭔지 가르쳐 주셨음 합니다. 

 

kin.naver.com/qna/detail.nhn

 

이 링크에 있는 그림과 같아요.

빈대는 날개가 없다는데 날아다니구요

한번 팔에 앉아서 물고 갔는데

바로 빨갛게 작은 원으로 생기더라구요.

개체수가 너무 많아요.

도와주세요.

 

먼저  병원 진료를 통해 의사의 진단을 받아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약제도 받으시고요.)

 

우선은 침개미나 진드기, 빈대, 벼룩, 이 등과 같은 흡혈 곤충의 서식이 의심되기는 합니다.

 

어떤 곤충인지 알고 싶다면 바퀴끈끈이를 의심 장소에 설치하거나 박스테이프로 침구류 및 주변을 붙여 가며 확인하면 됩니다.

(진드기는 흡혈을 마쳐 몸이 비대해진 후, 빈대/벼룩/이 등은 항시 육안으로 관찰이 가능합니다.)

 

올려주신 그림으로는 어떤 벌레인지 확인이 어렵습니다. ㅡㅡ+

 

위 곤충 들이 실내에 있다고 확인된 후 약제처리도 중요하지만

이들 해충이 은신하고 있는 장소에 대한 물리적인 조치도 병행해야 빠른 제어가 가능합니다.

 

일광건조가 가능하다면 침구류와 매트리스 그리고 침구류, 의류를 일광건조 하세요.

 

불가능할 경우에는 매트리스의 경우에는 약제(에어졸)처리, 진공청소기를 이용한 흡입 등의 방법을 실시 한 후,

두꺼운 비닐을 구해서 매트리스를 싼 후 박스테이프를 이용해 완벽하게 밀봉을 하시기 바랍니다.

(빈대의 경우 최소 30일 이상 놔둬야 굶어 죽습니다.)

 

나머지 세탁이 가능한 것(베게, 침구류, 의류 등)은 모두 세탁을 실시하시기 바랍니다.

 

약제처리는 침대 틀과 침대 부근에 있는 탁자, 그리고 베이스보드 등 은신이 가능한 모등 장소, 틈새에 해야 합니다.

 

카펫이 있는 경우 카펫 전체에 대한 약제처리는 고려해 보셔야 하겠지만 에어졸 향기가 오래 지속될 수 있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진공청소를 우선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진공청소기는 최대한 강하게 작동해 흡입을 하고 먼지봉투나 별도의 공간이 있는 제품은 즉시 폐기하거나

세척을 통해 다시 탈출하지 못하도록 해야 합니다. (흡혈 증상이 완전하게 없어질 때까지 반복적으로 실시하여야 합니다.)

 

침개미과는 소수의 집단이 고목의 뿌리 근처 또는 낙엽 속에 서식한다고 하지만 종종 실내에서 서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떤 경우이건 해당 장소는 어둡고 습도가 높은 음습한 지역이기 때문에 환기를 통해 실내 습도를 낮추시기 바라며

침개미의 경우 먹이약제에 의한 방제로서는 효과를 보기 어렵기 때문에

부득이하지만 살충제(에어졸 등)를 이용하여 퇴치를 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실내 곳곳에서 보이고 있으면서 주 서식처가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원터치형 에어졸을 구입해

1~2주 간격으로 2~3회 처리해 제어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지만

원터치형 에어졸을 사용할 경우에는 작동 후 즉시 외부로 이동하시기 바라며,

1~2시간 이후 충분한 환기를 시키고 약제가 묻은 부분에 대해서 중성세제와 걸레를 이용해 닦아내는 청소를 해야 합니다.

답변일 2012.0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