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ㅠㅠ 저저번주부터 계속 이상한 벌레가 나와서 세스코에 여러번 문의드렸는데요ㅠㅠ
이전에 질문드렸던 것, 답변을 기다리고 있는 중인데..
이틀정도는 집에서 벌레를 보지못해서 편히 지냈는데ㅠㅠ 오늘 또 이상한 벌레 3마리를 발견했습니다.
왜 갈수록 첨보는 벌레들만 나오는지 모르겠는데요ㅠㅠ.. 집에 바퀴가 있는지 없는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스트레스만 늘어가네요.ㅠ 오늘 본 벌레 사진 올릴게요.. 무슨벌렌지 확인부탁드려요.
저녁 10시쯤?? 그 시간쯔음에 집에서 이런 벌레들이 자주 나오는데요
사진을 확대해서 찍었는데,
실제크기는 더듬이 제외하고 몸통만 3.5~4mm정도. 완전 검정색에, 몸통이 반짝;윤택나고요.
더듬이길이가 바퀴처럼 몸통길이랑 비슷하고 곡선으로 쫙 뻗었어요. 다리는..4개?6개? 잘 모르겠는데 길었습니다.
멀리서 봤을 때는 그냥 검정색 반짝거리는 쌀알같았는데 사진 자세히 찍어보니까
원통머리랑; 긴 기둥형 몸통이 달려있네요.. 제가 놀라서 소리지르고 그랬는데도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있었습니다;;
날개는 없었던 것 같고요.(확실치는 않아요)
얼핏보니까 일본바퀴/먹바퀴새끼랑 닮은것 같아서요. ㅠㅠㅠ 사진으로 큰 바퀴들은 확인을 했는데 새끼바퀴들은 어떻게 생겼는지 영 감이 안잡히네요.. 더듬이가 길면 바퀴부터 의심하게 되고ㅠㅠ
소름끼치게 생긴 이벌레 무슨 벌레인가요? 요즘 많이 보이는데, 퇴치법도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바퀴에 대한 질문도 있는데요.. 바퀴는 oo 이렇게 두부분으로 나뉘는거 맞나요?
아님 ooo 이렇게 세부분으로 구성되는지ㅠㅠ 오늘 본 벌레중에 ooo이렇게 몸이 나뉘었는데 검정색이고 작은 벌레가 있었거든요..
수고하세요.ㅠㅠ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사진속의 벌레는 남색초원하늘소입니다.
답변이 너무 늦어 죄송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바퀴는 머리, 가슴, 배로 나뉘며 대다수의 곤충들이 모두 3마디 (머리, 가슴, 배) 로 구분되어집니다.
답변일 2012.0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