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옷좀나방 때문에 미치겠습니다... ㅠㅠ
  • 작성자 권성준
  • 작성일 2012.08.10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3년전인가? 터키인 친구가 생일선물이라고 양털로 만든 벽걸이장식을 준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옷장문 앞에다 걸어놓고 잘 쓰고 있었는데, 3개월인가 지나고나니까 갑자기 집에 없던 조그만 나방이 날아다니는걸 보았답니다. 처음엔 그냥 대수롭지 않게 생각해서 보이는 나방만 때려잡았는데, 이게 점점 갈수록 수가 불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인터넷에서 이래저래 알아보니까 주머니 옷좀나방이라는 놈이더군요. 다 큰 나방이라봐야 1cm도 안될만큼 조그만 놈이죠.

 

나름대로 머리를 굴려서 이 벽걸이가 문제라고 생각해서는 햇볕에도 말려보고 - 양털제품은 햇볕에 말리면 색깔이 바라긴 하는데 어쩔수 없다고 생각했죠 - 나프탈렌도 설치해보고, 좀약도 설치해봤는데 이놈은 심지어 좀약에다가 알을 까서 번식을 하고 있는겁니다. 그렇다고 저걸 물에넣고 빨 수도 없고해서 궁여지책으로 생각해낸게 다리미로 지지는거였는데, 다리미로 꾹꾹 눌러가면서 다려줘도 그뿐 한두달 지나니까 또 나방이 보이더군요.

더욱 더 문제가 되는건, 요 며칠전에 방 바닥에 깔아놓은 카페트에서도 옷좀나방을 보았다는겁니다. 나방이 카페트 바닥에 앉아있길래 잡은다음에 보니까 웬 먼지같은게 잔뜩있길래 쓸어보니 그게 다 옷좀나방 애벌래가 갉아먹은 양털조각이더군요 ㅠㅠ 일단은 바퀴벌레약으로도 나방을 잡을 수 있다고해서 방문 걸어잠근다음에 싹싹 구석구석 다 뿌려놓고 하는데, 도대체 옷좀나방 처치할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한국에는 거의 사라진 해충종류라고 하는데 왜 하필 저희집에 사는걸까요?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답변이 늦어져 대단히 죄송합니다.

 

옷좀나방이 집안 내부에서 발생할 때 보통 카페트 및 커튼 천쇼파 및 천의자 등에서 발견됩니다.

 

옷좀나방을 제어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모든 침구 및 카페트까지 꺼내어 세탁을 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따라서 집안 내부에 있는 모든 천제품 (메인은 카페트입니다. )에 대해 방제를 하셔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의류는 세탁소에 맡겨서 크리닝을 하시고, 카페트 및 천쇼파등은 서비스를 받으셔야 해충을 퇴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먼저 카페트를 세탁하시거나 교체 하시는 방법을 사용하시고 

안되면 위에 말씀드린 내용을 진행하시는것이 바람직할 것 같습니다.

답변일 2012.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