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문의드립니다
  • 작성자 장미지
  • 작성일 2012.08.04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잠을 일주일째 못잤습니다. 글에 두서가없더라도 양해를 구합니다..

질문에 번호써놓을게요

 

일주일전쯤, 안방바닥에 검붉은 작은벌레가 기어다니는걸 봤습니다. 더 있는지 살펴보니 수납장,옷장 밑에서 몇마리가 기어다니고있더라구요. 발품팔아 조사해보니 먼지다듬이일지도 모르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오래된책이나 손닿은지 꽤된곳, 화장실에서 가끔 봤던놈들은 불투명색에 가까웠는데, 이놈색은 왜이런지.. 1)검붉은 먼지다듬이도 있나요?이놈도..

이벌레를 처음본건아닙니다. 이사한지 2년채우고있는데요, 작년여름에 제 요에서 계속 잡아죽였었죠.(그놈들도 까맣거나 빨갛거나 그랬습니다.) 그땐 제가 못본건지 아님 정말없었는지. 바닥에는 기어다니지않았거든요. 그러고는 10월?정도에 갑자기 다 사라졌습니다. 날씨가 추워져서 들어갔나부다~ 생각했었는데, 2)올해는 양이 더 많아서 들어가는속도도 더 느려질까요? 추워지면 원래 개체수가 줄거나 사라지는건가요?

첫날에 기함하곤 그날바로 나프탈렌 몇봉지랑 습기없애는약 사와서 옷장까지 퍼질까봐 거기부터 넣어놨습니다. 근데 문제는 바닥이에요. 바닥에 뿌려놓을수도없고..일단 구석몇곳에 겨우 끼워놓긴했는데..계속 나옵니다 계속. 죽여도 나오고 죽여도 나오고.. 더 황당한것은 날이갈수록 더 많아지는 사실입니다. 다음날 검붉은놈들에이어 좀더 작고 불투명하며 속도도 더 빠른놈들까지 같이 기어다닙니다. 그걸본후 저는 안방출입을 포기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안방에 불지르고싶은 광경을 봤습니다. 옷장과 수납장 외에 피아노가 하나있거든요. 첫날에 여기저기살펴보다가 거기를 봤는데, 피아노랑 의자에 먼지다듬이의 대가리만한놈들이 기어다니고있는겁니다.다듬이벌레도 작은데 그 대가리만한걸 어떻게봤냐, 잘못본거아니냐고 하지 말아주세요ㅠㅠㅠ저도 먼지나 각질떨어진건줄 알았느ㅡㄴ데..기어다닌다구요ㅠㅠ그사이즈에 진짜 흰먼지처럼생겼어요. 기어다니긴하는데 크기가 크기이니만큼 다리도 안보이구요. 뇌는 들어있나몰라요, 왜 거길기어다니고 난린지..그놈들이 안움직였더라면 저도 먼지인줄알고 그냥 넘겼을겁니다.  아, 아무튼..당연히 본 첫날에 걸레로 닦았죠. 제발 바닥에 내려오지만 말아라고 빌면서요. 그리고 오늘 바닥엔..그놈들이... 사실 진을 친건지 한놈인지는 하도 징그러워 안봐서 잘 모르겠습니다.3)이놈들의 정체는 당췌 무엇인가요? 퇴치는 가능할까요?

아 그리고 이질문은.. 다른 카테고리에 올려야할거같은데 같은질문 두개나 올리면 답변해주시는분도 번거로우실거같아 일단 한번에 올릴게요. 집의 평수가 15평? 20평이 안됩니다. 4)만약 방문소독을 한다면 비용이 얼마나 들까요..그리고 어떤식으로하는지.. 대충은 아는데, 한번더 자세히듣는게 안심될거같기도하고..5)그리고 소독하면 옆집이나 다른곳에 냄새라던지 피해가 가나요?(빌라)

여름인지라 안방바닥에 요도 안깔고 배게하나만 놔두고 잤었습니다. tv고 에어컨이고 선풍기고 다 안방에 있는데, 이 더운여름날 마루에서 웅크리고 조는짓밖에못합니다. (자지도못해요. 마루엔 없는거같은데 혹시라도.. ) 중요한건 저혼자 끙끙대는겁니다. 가족분은 당신눈에 잘 안보인다고 되려 저를 욕하고 그 벌레가 기어다니는 바닥에 누워 숙면하십니다. 요즘 저는 하루종일 집에있고, 가족분은 낮에 나갔다가 오후에 들어오는데 그동안 제가 청소기밀고, 테이프로 배게때고 그러긴해요. 그러면뭐해요, 다시 기어나오는데.. 그리고 점점 수가 많아지는걸 직접확인하고나니 배게잡는것조차 싫습니다 이젠. 6) 날씨 추워지면 사라진다고 쳐도, 그때까지 이 못할짓을 해야하나요? 생각만해도 지치는데.. 제일먼저 수면이 제대로 이뤄지질 않으니 모든게 잘 안되요.

질문은 여기서 끝입니다. 제가 정신이 말이아니라 죄다 징징대고 푸념뿐이고 그러네요..죄송합니다. 제가 예민한성격이라 더 이러는것일수도 있어요. 옷장에서 옷꺼내는것도 조마조마하고.. 근데 정말 힘들고 괴롭습니다. 부탁드려요..

 

먼지다듬이는  1~2mm 정도의 크기이며, 유백색에서 점점 짙은 체색을 띕니다.

(성충의 경우 날개가 있는 종도 있고, 없는 종도 있습니다.)

 

사진이 있었으면 좋았을텐데요..설명해주신 내용만으로 먼지다듬이라고 확정짓기는 어렵습니다.

 

먼지다듬이라고 생각했을때  습도를 낮추면서 동시에 벽면이나 천정, 가구류에 발생한 균류나 곰팡이류(다듬이벌레가 제일 좋아하는 것) 및 곡물가루, 곤충 사체는 물론 먼지까지 먹고 사니반드시 철저한 청소를 통해 제거되어야 합니다.

(추워지면서 없어진다는것은..아무래도 날씨가 차가워지면   더운 여름 보다는 습도가 낮아지기 때문에 먼지다듬이벌레가 안보이는것이 아닐까요 ?)

 

 

세스코에서 먼지다듬이로 신청하시면 1차 서비스 받으시고 15일 후에 2차, 10일 후에 3차 서비스가 진행되고, 한 달 동안 3회의 서비스가 실시되며 비용은  자택 면적에 따라 적용되는데  고객님댁은   350,000원이 적용됩니다.

 

먼지다듬이는 다른 해충에 비해 퇴치가 어렵고 서비스 방법이나 진행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또한 유충에서 성충으로 변하는데 보름정도의 기간이 걸리기 때문에 꼭 3차까지 관리를 받으셔야만 합니다.

 

관리 전에는 약제가 묻으면 안 되는 옷(가죽,밍크,실크 등)이나 물건들은 따로 보관하시고, 음식물은 냉장고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또한 주요 가전제품은 신문지나 비닐로 덮어주고, 화분이나 어항은 외부로 옮겨 주셔야 합니다.

 

문을 닫은 상태에서 집안 전체적으로 약제를 분무하는 방법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서비스 진행 후 2-3시간정도 집을 비워 주시면 됩니다.

 

관리 후에는 뒷정리와 환기를 해 주시고 그 후에 아이를 데리고 들어오시는 것이 좋으며 이불이나 옷은 세탁 후 햇볕에 말려 주시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한 달에 3차 관리를 받으시면 내부문제는 90%이상 퇴치는 가능하지만..먼지다듬이는 습기가 많은 곳이나 먼지다듬이가 살 수 있는 환경에서 자생하는 해충으로 간혹 한 두 가구 정도는 퇴치가 어려운 경우가 있어 100% 퇴치가 어렵습니다.

 

관리 후에도 고객님 댁의 환경에 변화가 없다면 먼지다듬이 벌레는  재발 가능성이 많기 때문입니다.

 

또 일반해충에 비해 먼지다듬이는 퇴치가 힘들고 특별방제를 하기 때문에 추가서비스와 환불이 적용되지 않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신청 및 좀 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면 고객센터 1588-1119 로 전화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답변일 2012.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