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곱등이 쉽게 죽이는 방법 없나요?
  • 작성자 박진주
  • 작성일 2012.08.03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저희 집에 엄청 큰 그러니까..손바닥(다리까지 합쳐서)정도 되는 곱등이를 포함한 조그만한 곱등이가 자주 나타나는데요. 손톱만한건  그나마 참고 죽일수있는데 손가락 세마디 정도 하는것부터는 정말 징그럽기도 하고 엄청 높이 튀어서 죽이는데 정말 힘들어요. 가장 중요한건  집에서 곱등이 죽일수 있는 유일한 사람은 저밖에 없어요. 아무튼 단시간내에 효율적으로 곱등이를 죽이는 방법은 없을까요? 참고로 전 여잔데요. 뿌리는 약(바퀴벌레 죽이는 약)을 쓰기는 쓰는데 잘안죽네요. 원래 이약이 좀 문제가 있는거 같긴한데, 다른 약을 쓰면 쉽게 죽일수있을까요?곱등이 죽이는 약은 아예 없어요? 그렇다고 쳐죽이기에는... 하~밤마다 곱등이의 출현으로 스트레스 받고있어요.ㅠㅠ

 

꼽등이의 경우 외골격이 두꺼운 편이라 보행해충용 에어졸을 사용해도 약제 효과가 나기까지 다소 시간이 필요합니다.

 

지금 침입한 꼽등이 한 마리를 처리하더라도 향후 추가로 침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꼽등이의 침입 경로는 확인하고  그에 대한 보완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꼽등이는 주로 출입문 틈새 등지로 침입하거나 화장실 욕조 틈새나 배관 틈새, 하수구 등을 통해 침입하는 것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전자의 경우 출입문, 창문, 배관 등의 틈새를 문풍지, 실리콘, 우레탄 폼 등을 적절히 활용해 보완하시면 되고요.

 

후자의 경우 화장실 내부 습도를 감소시킬 수 있도록 환풍기 상시 작동 또는 화장실 문을 열어두거나

침입이 의심되는 틈새를 실리콘으로 막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바닥 배수구의 경우에는 촘촘한 철망으로 교체 설치하거나

물을 사용하지 않을 시에는 걸레 등으로 막아 두는 방법도 있으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급하실때는 파리채로 처리하시면 됩니다.  ^^;

답변일 2012.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