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이 벌레 좀 봐주세요~
  • 작성자 김양옥
  • 작성일 2012.08.03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무슨 벌레인지는 모르겠어요.

첨 발견한건 7월 중순경.. 싱크대 위에서구요..

첨 발견한 곳이 부엌일 뿐, 첨 발생한 곳이 부엌인지는 모르겠어요.. 온 집안에서 다 발견되고 있어요.

처음 보는 벌레구요.. 입주(새아파트)한 지 2년째인데, 벌레 같은거 전혀 없었는데 올해 처음 나왔어요.

마루 가장자리(실리콘처리된 부분)로 기어다니는 경우가 많구요.. 방 한가운데서도 발견되구요..

마리수가 많지는 않아요.. 뭉쳐 있지도 않구요..

한두마리씩 드문드문 발견되요.. 딱히 어디서 많이 발견되거나 그렇진 않아요..

마루바닥(방, 거실)이랑 싱크대 위, 화장실 바닥 모두 있어요..

벌레가 발견된 후부터 아침저녁으로 걸레질을 하는데, 첨에는 40-50마리 정도, 지금은 20-30마리 정도 잡혀요. (집은 35평이구, 베란다 없어요)

크기는 폭1mm, 길이3-4mm 정도로 아주 작아요.. 볼펜으로 콕 찍어놓은 정도..

색은 진한 갈색.. 꼭 바퀴벌레처럼 생겼어요..

행동이 빠르지 않구요.. 한참은 둬도 얼마 도망가지 못하더라구요..

표면은 좀 딱딱한거 같구요.. 눌러 터트려도 "탁"하고 터지는 느낌 없고 날씬한 편이에요..

위사진은 살아있는걸 찍은거구요.. 아래사진은 테이프에 붙여놓은걸 찍은거에요..

무슨 벌레인지 박멸법은 있는지 궁금합니다~

5개월된 아기가 있어 걱정이에요.. 아기가 자는 매트에서까지 발견돼서 너무 스트레스거든요..

그럼 답변 부탁드립니다~

 

 

 

거저리과에 속하는 곤충으로 보입니다.

 

발생 장소가 주방쪽이라면  수납장 들 속에 보관된 유기물질에 대한 점검이 필요합니다.

 

거저리과를 포함한 저장식품해충은 쌀, 콩 등의 곡물류나 밀가루, 부침가루, 빵가루, 땅콩, 비스킷, 담배 코코아,

커피, 건과류(바나나, 파인애플 등 과일 말린 것) 당근, 말린 꽃, 허브, 땅콩, 후추, 씨앗류, 애완동물 사료 가죽,

실크, 곤충사체 및 가구 등 밀폐되지 않은 상태로 실온에 방치된 모든 먹거리에서 발생 가능합니다.

 

따라서 주로 보이고 있는 주방을 잘 찾아 보시면 문제 장소 및 물품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저장식품해충 제어에 가장 중요한 사항은 발원지를 제거하는 것이니 반드시 꼼꼼한 점검으로 오염된 물질을 찾아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마루나 방등에서  보이는 것은 발원지에서 기어 나온 성충이나 유충(번데기를 거쳐 성충)이

창틀이나 수납장 모서리, 천정 틈새 등지에 머물러 있다가 목격이 되는 것이니 역시 일일이 제거하시고요.

 

저장식품해충이 혐오스럽게 보이기는 하겠지만 곡식류나 1차 가공식품을 오염시켜 재산 상의 손해를 줄 뿐

사람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경우는 없으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일 2012.0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