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방에 곱등이가 나왔는데요 현재 에프킬라를 뿌리고 문을 닫아놓은 상태인데 인터넷을 찾아보니 에프킬라로는 잘 죽지않고 내성만 키운다 하는 말도 있고 이미 많이 번식 했을 수 있으니 세스코에 문의 하라는 글도 있던데 더 찾아보니까 세스코는 곱등이 퇴치를 안해준다고 하더라고요. 정말 그런가요? 정말이면 저희집만 해주실 수 없나요?
꼽등이의 경우 외골격이 두꺼운 편이라 보행해충용 에어졸을 사용해도 약제 효과가 나기까지 다소 시간이 필요합니다.
지금 침입한 꼽등이 한 마리를 처리하더라도 향후 추가로 침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꼽등이의 침입 경로는 확인하고 그에 대한 보완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꼽등이는 주로 출입문 틈새 등지로 침입하거나 화장실 욕조 틈새나 배관 틈새, 하수구 등을 통해 침입하는 것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전자의 경우 출입문, 창문, 배관 등의 틈새를 문풍지, 실리콘, 우레탄 폼 등을 적절히 활용해 보완하시면 되고요.
후자의 경우 화장실 내부 습도를 감소시킬 수 있도록 환풍기 상시 작동 또는 화장실 문을 열어두거나
침입이 의심되는 틈새를 실리콘으로 막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바닥 배수구의 경우에는 촘촘한 철망으로 교체 설치하거나
물을 사용하지 않을 시에는 걸레 등으로 막아 두는 방법도 있으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어렵지 않지요?
꼽등이가 어떤 경로를 통해 침입 했을 지 생각해보고,
외부와의 연결 틈새를 찾아 막는다면 굳이 서비스를 받지 않으셔도 꼽등이는 물론 다른 곤충의 침입도 효과적으로 제어가 가능합니다. *^^*
답변일 2012.0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