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파리가 자꾸 나와요
  • 작성자 장혜영
  • 작성일 2012.07.16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저희 집은 32평 아파트 12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난 몇주간 뒷배란다와 주방 근처에서 구더기가 발견되어 지난주에 두차례 대청소를 실시했습니다. 구석구석 뒤집어 내서 구더기랑 번데기를 다 치웠는데 최근에는 이게 자라서 파리가 출몰하고 있습니다. 오늘 하루만 잡은 파리 수만 해도 10마리정도고 지금까지도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뒷배란다가 주 서식지로 추정되기 때문에 창문을 다 닫고 모기향 여러개를 반나절동안 피워보기도 했지만 효과가 있는건지 없는건지,,, 대체 어느곳이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음식물이 있을 곳은 주방과 뒷배란다 뿐이고 매일마다 청소도 구석구석하는데 파리땜에 스트레스 엄청 받고있습니다. 방법 좀 알려주세요ㅠㅠㅠ 급해요.

 

구더기랑 번데기를 처리했다고는 하나  파리는 한번에 120~150여 개의 알을 낳기 때문에

이 정도의 숫자 만큼의 구더기나 번데기 성충을 제어하지 못했다면 아직 어떤 장소에서 성충이 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을 겁니다. ㅡㅡ+

 

아직까지 파리가 계속 출몰하고 있다면   먼저 파리가 알을 낳는 장소를 찾아서 제거하여야 합니다.

 

파리는 유기물이 썩는 곳(음식물 쓰레기장, 동물 사체 등)에 알을 낳아서 구더기가 됩니다.

 

그러므로 파리를 잡는 것도 중요하지만 구더기가 살고 있는 서식 장소를 먼저 찾아내고 약제를 살포해야만 파리의 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음식물 쓰레기는 가급적 뚜껑이 있어 밀폐가 되는 용기를 사용하시고

싱크대 개수구 역시 음식물 쓰레기가 발생할 때마다 제거해 파리의 유인을 막아야 합니다.

 

그리고 쓰레기통만 비웠을 시 내부에 묻어 있는 유기물이 있을 수 있으니

최소 1주일에 1회는 중성세제로 내부를 닦아 내시면 파리 유인 및 발생을 억제할 수 있으실 겁니다.

 

날아다니는 성충 파리는 에어졸을 사용해 제거하시고 이들이 산란할 수 있는 장소를 깨끗이 정리하시는 것으로도 충분히 없앨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출입문과 창문 등 외부에서 실내로 침입할 수 있는 장소의 관리가 중요하므로 창문단속, 문단속이 필요합니다.

답변일 2012.0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