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날개미 퇴치 문의
  • 작성자 곽현민
  • 작성일 2012.07.02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더운여름에 고생이 많으십니다.

저희 집에 몇 해 전부터 날개달린 개미가 출몰하여 밤잠을 설치게 하고 있습니다.

몸에 눌리거나 닿으면 물어서 몇시간은 따갑게 아프고 그 시간이 지나면 며칠간 계속 가렵게 되어 고생이 엄청 납니다.

문제는 제 방앞에 있는 화단쪽에 있는것 같은데 도무지 퇴치 방법을 찾을 수 없어 세스코의 상담을 받고자 합니다.

창문밖은 적벽돌로 되어 있는데 높이는 지상에서 1.5~2미터 정도의 창문과 창문 1미터 정도의 아래에 화단이 있습니다.

개미는 화단이나 벽돌 틈 사이에서 나오는 것으로 보이구요.

더운여름에 개미때문에 창문을 열 수 없는데, 창문 틈으로 들어와 날아 다니기 까지 합니다.

화단을 없애는 방법이 좋을 것 같긴 한데 이 방법 말고 날개미를 퇴치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상담 드립니다.

좋은답변 부탁드립니다.

 

봄철에 날개 달린 개미를 볼 수 있는데, 봄부터 초여름까지 결혼비행을 하는 시기로 수십에서 수천마리 날개미가 한꺼번에 보일 수도 있습니다.

 

봄부터 초여름이라하지만 4월부터 길게는 10월까지도 문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개미 중에 날개가 달린 개미는 결혼비행 나온 예비 여왕개미와 수개미로 각각의 군체 내에서 살고 있던 개미들이 한자리에 모여 결혼비행 의식을 치루는 것인데요.

 

결혼비행 의식이 끝나면 수개미는 수명이 다 하게 되고, 여왕개미는 서식처로 들어가기 때문에 자연스레 안보이게 됩니다.

 

집이 목조로 되어 있거나 나무로 된 문틈, 벽 틈, 창문 틈새 등 오래된 나무 같은 곳에서 개미가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우선 보이는 부분은 지속적으로 에어졸을 이용해 잡아주셔야 하고 벽 틈, 문틈, 창문 틀 등 오래된 나무사이에서 발생이 되므로 개미가 나오는 틈새가 있는지 확인하여 실리콘을 등을 이용하여 틈새를 막아 미연에 나오는 것을 차단해주시고 보이는 부분은 지속적으로 잡아 개체수가 줄어들도록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외곽에서 서식하는 개미 중 결혼비행을 하다가 집안으로 침입할 수 도 있으므로 방충망 또는 출입문 관리에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답변일 2012.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