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날개 달린 개미가 자꾸 나와요 ㅠㅠ
일반 개미보다 크기도 조금 더 크고 날개도 달린 ㅠㅠㅠㅠ
며칠 사이에 한 두 마리 나오더니 오늘은 급기야 한 열 마리 잡았어요 어떡하죠 ㅠㅠ
주로 봄철에 날개 달린 개미를 볼 수 있는데, 봄부터 초여름까지 결혼비행을 하는 시기로 수십에서 수천마리 날개달린 개미가 한꺼번에 보일 수도 있습니다.
봄부터 초여름이라하지만 4월부터 길게는 10월까지도 문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날개달린 개미 는 집안에서 서식하는 흰개미일수도 있고 외곽에서 서식하는 종류일 수 도 있습니다.
집이 목조로 되어 있거나 나무로 된 문틀 틈새 같은 곳에서 개미가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
우선 보이는 부분은 지속적으로 잡아주셔야 하고 개미가 나오는 틈새가 있는지 확인하여 실리콘으로 구멍을 막아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외곽에서 서식하는 개미 중 결혼비행을 하다가 집안으로 침입할 수 도 있으므로 방충망 또는 출입문 관리에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날아다니는 개미 이기 때문에 저희 쪽에서 사용하는 먹이약제로는 문제 해결이 어렵습니다.
흰개미의 경우는 흰개미가 습도에 약하다는 것을 이용해 실내 습도를 낮추는 방법이 있습니다.
창을 열고 환기를 하거나 보일러 가동, 선풍기 등을 활용하시기 바라며 필요한 경우에는 제습기의 사용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우선 흡습제를 구입해 다량 사용하세요.)
습도를 낮추는 것에 비례해 흰개미가 눈에 띄게 감소하지는 않겠지만 시간이 걸리더라도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답변일 2012.0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