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개미때문에 살수가 없어요~~!!^^
  • 작성자 danjju...
  • 작성일 2008.11.16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최근들어 갑자기 집에 불개미처럼 쪼끄만 개미들이 들끓기 시작하네요..
음식먹기가 겁나요...ㅜ.ㅜ
18개월된 아기가 있는터라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여기 아파트가 굉장히 오래된아파트라 청소도 잘 안되어있고...
집안곳곳 나무들도 페인트가 벗겨져 개미들의 최적의 서식지인것 같아요..
제집이 아니라 손을 댈수도 없공...쩝...
이런환경도 박멸이 가능하나요???
정말 울고싶어용.....




작고 붉은빛이나 갈색 빛을 띠는 개미일 경우 일반적으로 가정집에 서식하는 애집개미 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주성 개미인 애집개미(작고 붉은 빛의 개미)는 일반 살충제로 방제가 힘이 듭니다.

애집개미 한 군체에는 여왕개미가 수십에서 수백마리가 존재하며 일개미는 최소 4,000 ~ 40,000 마리 이상이 됩니다.

애집개미를 없애려면 단순히 약제를 설치해 이 수 많은 일개미를 잡아 내는 것이 아니라 여왕개미를 죽어야 군체가 전멸하게 됩니다.

따라서 일개미가 수집한 약제가 효율적으로 여왕개미에게까지 전달되어야만 하는 것이지요.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일개미만이 죽게되는데 먹이를 구하러 나갔던 일개미들이 상당 수 죽어 돌아오지 않을 경우에는 여왕개미가 일개미를 종전보다 더 많이 낳게 되어 일개미들이 엄청 늘어나게 됩니다.

군체 외부에서 먹이활동을 하는 일개미는 전체 군체의 10% 미만이기 때문에 일개미를 죽여도 죽여도 나머지 90%는 없어질 수 없는 것이지요.

우선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은 개미의 먹이원을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음식물 보관, 청소, 쓰레기통 관리는 기본이 되겠지요.

어떤 음식물이라도 반드시 냉장보관 또는 용기나 봉지에 넣어 꽉 묶어 보관하시고, 아주 작은 음식물 부스러기조차 개미가 가져가 먹이로 하지 못하도록 진공청소기를 이용해 최대한 흡입한 후, 걸레질을 통해 남은 유기물을 제거하세요.

재활용쓰레기라 하더라도 유기물이 묻어 있는 것은 물로 세척한 이후에 건조시켜 비닐 봉지에 담아 묶어 두어야 개미가 모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싱크대 주변 및 쓰레기통 내부도 정기적으로 닦아내어 개미의 접근을 차단해야 합니다.

아주 청결히 관리해야 개미의 대량 유입을 막을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오래된 아파트의 경우에는 아파트 자체적으로 문제가 많을 가능성이 많기때문에 세스코에서 관리를 받으서도 100 % 퇴치가 어려워 꾸준한 정기관리는 반드시 진행하셔야 합니다.

비용문의 및 좀 더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 1588-1119 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답변일 2008.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