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정도된 아파트에 이사와서 산지 일년정도 되었습니다.
매달 아파트에서 소독을 하는데 굳이 벌레가 보이지 않아서 한두달씩 약만 받아 붙이거나 바르고 했는데요.
몇달전부터 개미가 나옵니다. 아주 작은 개미있죠. 약간 붉은색을 띠는 진짜 조그만 개미요. 처음엔 거실에서 일렬로 보이더니 그 다음엔 작은방 이젠 큰방으로 옮겨갔습니다. 장소를 옮기면 거기서만 보이구요. 현재는 제가 한이틀 눈에 불을 켜고 잡았더니 안나오고 있는데요. 소독업체에서 주는 붙이는 약 바르는 약 다 해봤는데 전혀 안듣는것 같아요. 업체약이 부실한가 싶어 개인적으로 사다가 진짜 여기저기 다 붙였는데(컴배트 개미용) 개미들이 그 앞으로 그냥 지나다니는 거 있죠T.T 제가 워낙에 벌레를 싫어해서요. 다른식구들은 그냥 그러려니 하는데 저는 자다가도 불켜고 개미잡으러 가거든요. 소독업체에 물어보니 바퀴는 몰라도 작은 개미는 업체에서 하는 연막소독으로도 없앨 수가 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럼 어떻게 해야 하나요? 뭐 좋은방법이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세스코 입니다.
Q&A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만약 집에 있는 개미가 가장 일반적인 가주성 개미인 애집개미(작고 붉은 빛의 개미) 라고 한다면 일반 살충제로는 방제가 힘이 듭니다.
야외성 개미의 여왕개미가 1마리인 것에 비해 애집개미는 여왕개미가 수십에서 수백마리 이기 때문입니다.
애집개미는 서식환경이 악화되면 개체를 분산 확산 시킵니다. 그래서 약제를 섣불리 사용하였을 경우 집안 전체로 개미가 확산될 수 있으므로 전문적인 방제 서비스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개미는 굴 밖에서 생활하는 숫자가 전체의10%도 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에서 활동하는 일개미만 약제를 사용해 죽인다고 개미문제가 해결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에어졸로는 개미를 잡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인체에도 유해합니다.
고객님 댁에 있는 개미를 완전히 퇴치하기 위해서는 2회 서비스를 받으셔야 합니다.
첫번째 서비스때 거의 퇴치는 되지만 여왕개미나 알이 남아있으면 다시 수천마리로 번식하기 때문에 30일 후에 2차 서비스를 통해 완전히 퇴치합니다.
서비스 신청 및 좀더 자세한 문의는 세스코 고객센터 1588-1119 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