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답변이 없네요!
  • 작성자 똥파리
  • 작성일 2003.06.24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존경하는 세스코 영자님에게
제가 얼마전에 상세하게 글을 올렸지만 무신일인지 답변이 나올질 않네요. 어쩐일이져 혹시 제글이 본사이트와 맞지를 않아서 삭제를 하신건 아닌지 제글의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집화장실에 조그만 나방파리들이 많이 출몰합니다 . 1개사단정도 되는데 킬러로도 죽지를 않습니다. 어떻게 할까요..?
전 항상 세스코를 존경하고 사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일 한번씩 사이트에 들러서 여러글을 읽어봅니다.
나중에 제가 80층 정도 빌딩을 하나 세울예정입니다.
그러면 꼭 꼭 세스코에게 저의빌딩 방제 관리를 의뢰 하겠습니다. 10년후의 고객이드리는 글입니다 .
답변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나방파리가 어디에서 생기는 서식처부터 알아야 합니다.
나방파리는 우리가 흔히 물이끼라고 부르는 젤라틴막내부에 알을 낳고 애벌레, 번데기 단계를 거쳐 성충인 나방파리가 되면 날아다니며 피해를 입힙니다.
젤라틴막에 살충제를 살포하여도 막 내부에서 서식하는 알, 애벌레, 번데기는 죽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해충이 서식하는 장소를 찾아서 솔질 청소를 실시하여야 합니다.
솔질 청소를 한 후에 살충제를 살포하면 효과를 보실 겁니다.

가정집 화장실이라면 나방파리가 나올 수 있는 장소는 세면대 배수구, 욕조배수구, 목욕탕 배수구 등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내부까지 솔질 청소가 불가능하다면 배수구에 물을 사용하지 말아서 배관 내부를 건조시킨 후 약제를 살포하면 어느 정도 구제가 가능합니다.
살충제가 없다면 락스 원액 또는 팔팔 끊는 뜨거운 물을 부어도 효과적입니다.

일회에 그치지 말고 약 1주일 간격으로 위의 방법대로 살충제를 뿌리면 완전 구제가 가능합니다.
계속 작업을 하여야 하는 이유는 살충제로는 해충의 알까지 죽일 수 없기 때문입니다.

나방파리는 특별한 병균이 있다고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나방파리가 죽으면 미세한 가루가 호흡기로 들어가서 알러지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더욱더 최선을 다하는 세스코가 되겠습니다.

답변일 2003.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