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세스코 영자님에게
제가 얼마전에 상세하게 글을 올렸지만 무신일인지 답변이 나올질 않네요. 어쩐일이져 혹시 제글이 본사이트와 맞지를 않아서 삭제를 하신건 아닌지 제글의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집화장실에 조그만 나방파리들이 많이 출몰합니다 . 1개사단정도 되는데 킬러로도 죽지를 않습니다. 어떻게 할까요..?
전 항상 세스코를 존경하고 사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일 한번씩 사이트에 들러서 여러글을 읽어봅니다.
나중에 제가 80층 정도 빌딩을 하나 세울예정입니다.
그러면 꼭 꼭 세스코에게 저의빌딩 방제 관리를 의뢰 하겠습니다. 10년후의 고객이드리는 글입니다 .
답변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나방파리가 어디에서 생기는 서식처부터 알아야 합니다.
나방파리는 우리가 흔히 물이끼라고 부르는 젤라틴막내부에 알을 낳고 애벌레, 번데기 단계를 거쳐 성충인 나방파리가 되면 날아다니며 피해를 입힙니다.
젤라틴막에 살충제를 살포하여도 막 내부에서 서식하는 알, 애벌레, 번데기는 죽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해충이 서식하는 장소를 찾아서 솔질 청소를 실시하여야 합니다.
솔질 청소를 한 후에 살충제를 살포하면 효과를 보실 겁니다.
가정집 화장실이라면 나방파리가 나올 수 있는 장소는 세면대 배수구, 욕조배수구, 목욕탕 배수구 등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내부까지 솔질 청소가 불가능하다면 배수구에 물을 사용하지 말아서 배관 내부를 건조시킨 후 약제를 살포하면 어느 정도 구제가 가능합니다.
살충제가 없다면 락스 원액 또는 팔팔 끊는 뜨거운 물을 부어도 효과적입니다.
일회에 그치지 말고 약 1주일 간격으로 위의 방법대로 살충제를 뿌리면 완전 구제가 가능합니다.
계속 작업을 하여야 하는 이유는 살충제로는 해충의 알까지 죽일 수 없기 때문입니다.
나방파리는 특별한 병균이 있다고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나방파리가 죽으면 미세한 가루가 호흡기로 들어가서 알러지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더욱더 최선을 다하는 세스코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