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돈벌레 글 냄기시거 잘 봤는데요
서식처를 찾아야 한다고 하셨는데.. 찾기 힘들지 않을까
시포요~~ 저희 집에 넘 많아요...
아~ 글구 누가 제가 죽였다고 하니까
돈벌레는 죽이는게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정말 이말이 맞는건지
안 죽이고 같이 생활하기엔 너무 징그럽고
위생상 안좋지 않나요?
글구 왜 이름이 돈벌레일까요?
글구 돈벌레도 알에서 태어나나요?
수고하시구요 명절 잘 보내세요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문의하신 해충은 돈벌레라고도 부르는 그리마입니다.
그리마는 어둡고 습기가 많은 곳
즉, 씽크대 하단부, 세탁기 하단부, 화분 밑, 수도계량기 등에 주로 서식합니다.
그리마를 돈벌레라고 부르는 이유는
옛날에는 집이 난방이 잘 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리마가 있는 집이면 난방이 되는 따뜻한 집이면서
어려운 시절 외부 물품을 구매가 가능한 집
즉, 부유한 집에 이 벌레가 있어 돈벌레라도 불렀다고 합니다.
그리마가 사람을 물거나 한다는 보고는 없습니다.
그러나 알러지를 유발할 수 있고 각종 병원균을 전파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마도
알=>유충=>성충 단계로 성장합니다.
그럼, 행복한 하루 되세요.
건강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