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벌레에 물렸는데요, 무슨 벌레일까요?
  • 작성자 이석주
  • 작성일 2002.09.12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어저께 학교매점에서 벌레에 물렸는데요, 무슨 벌레인지 알고 싶어서 글을 남깁니다.

우선, 처음에는 거미인줄 알았습니다. 그러니까 커다란 거미 말고 조그만한 가진 거미요. 몸통은 1cm도 안되어 보였는데요, 다리는 길더군요. 모기처럼 몸이 길진 않았습니다. 몸이 세부분으로 나뉘었다는 생각조차 안 들 정도로 긴 타원형이었습니다. 색깔은 칠흙같은 검은색이었고요, 다리에는 하얀줄인지 노란줄인지 아무튼 줄무늬가 한줄 있었습니다. 다리는 6개 였던것 같네요. 그리고 날아다니더군요. 물릴때 물린지도 잘 몰랐고요, 그냥 팔에 그 벌레가 있길래 쫓아버렸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좀 있자 제쪽으로 다시 오길래 쫓았더니 맞은편에 있던 제 친구에게 가더군요. 아마도 사람 피를 빨아먹는 벌레 같은데 설마 모기 종류인가요?

물린 곳은 처음에는 아무 흔적도 없어서 물린지도 몰랐는데 몇분 지나자 모기가 물었을때처럼 붓더군요. 그리고 시간이 좀더 지나자 불주사 맞은곳의 모양처럼 크게 부어올랐습니다. 더 시간이 지나자 정말로 반경 5cm 정도의 살이 빨갛게 변하더군요. 무의식 중에 가려워서 긁었다고해도 그렇게 되기는 어려울것 같았습니다. 모기에 많이 물려봤지만 그렇게 된 경우가 전혀 없었거든요. 그리고 이게 어제 아침에 물렸는데 아직도 가렵네요. 특별히 몸에 열이 난다거나 오한이 느껴진다거나 하진 않는것 같네요. 다만 물린곳 부위에서 열이 좀 나긴 하는것 같습니다. 아, 물린곳이 꼭 안에 조그만 가시라도 박힌 것 처럼 누르면 뭔가 따끔하는게 있었습니다. 지금은 억지로 눌러서 피와 짓물을 좀 나오게 했더니 괜찮은것 같네요.

대충이라도 짐작가는 벌레 이름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러면 인터넷에서라도 찾아보면 될테니까요.

그럼 답변 부탁드립니다.




올려주신 내용으로 완전한 동정이 불가능하지만 줄무늬가 있다는 것으로


보아 주변에서 흔히 서식하는 "숲모기" 종류가 아닌가 합니다.


긴 타원형인 것은 이미 흡혈을 한 상태라서 배가 불뚝해진게 아닌가 싶구요...





피와 짓물이 나오게 했다고 하셨는데


오히려 세균에 의한 2차 감염이 되어 곪을 수가 있으니, 주의하여 주시고


항히스타민제가 포함된 피부약제를 바르면 나아집니다.



답변일 2002.0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