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뇌염모기 말이죠..
  • 작성자 김대성
  • 작성일 2002.08.26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저는 지금 공익근무요원으로 복무중입니다.
주로 산에서 작업을 합니다.

오늘도 산에서 가지치기를 하고 있는데
모기가 제 팔에서 피를 빨고있었습니다.

근데 평소에 보는 모기와는 달리 배가 빨간게
매우 징그럽게 생긴놈이었습니다.
바로 쳐 죽였더니 피가 베어 나왔습니다.

근데 잠시뒤 배가 빨간게 아까 그놈과 똑같이 생긴놈이
다시 제 팔에 앉아 피를 빨고 있길래 똑같이 쳐 죽였습니다.

집에 와서 생각해보니 뇌염모기가 아닌지 의심스러워
매우 찝찝합니다.
인터넷으로 이것 저것 찾아보니
별것 아닌것으로 생각했던 일본 뇌염이 굉장히
위험한 병인걸 알고나니 더욱 불안합니다.

혹시 뇌염모기가 어떻게 생겼는지,
그리고 저를 물었던 배가 빨간 모기가 뇌염모기가
맞는지 궁금합니다.
가능하다면 뇌염모기 사진이 있는 사이트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답한데 마땅히 질문할 곳이 없어서
염치불구하고 세스코에 질문합니다.
이해해주세요..ㅜ.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세스코입니다.

숲모기기가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숲속에서 야생동물을 흡혈하는 종이

대부분이며 그중에서 기회가 있는 놈은 사람을 물기도 합니다.

사람을 주 흡혈한는 종은 극소수이며 밤과 낮을 가리지 않고 활동합니다.

뇌염을 일으키는 모기는 작은 빨간집모기입니다. 이 모기는 크기가 작은

소형모기로서 암갈색을 띄고 뚜렷한 무늬가 없습니다. 흡혈 활동은

일몰 후 어두어지면서 일출전까지 계속됩니다.

뇌염모기한테 물린것 같지는 않군요^^

산에서 작업을 하실때 몸에 뿌리는 기피제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시어요*^^*

답변일 2002.0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