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바퀴벌레 알은 어떻게 생겼나요??
  • 작성자 깜찍이
  • 작성일 2002.08.11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바퀴벌레를 휴지로 잽싸게 죽였는데

그넘이 뭔갈 하나 떨어뜨리고 사망했어요.

땅에 덜어진걸보니 둥그스럼한 사각동 모양이였구

알이가 싶어

이쑤시개로 찔러보니 갈색 드러운 액 같은게 나왔어요.

그게 뭔가요?

아~ 지금도 보니깐 넘 드러워여.....

드러워 드러워....

답변 달이주시느라 고생이 많으십니다.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그 드러운 것이

바로 바퀴벌레의 알주머니(알집, 난협이라고도 합니다 )입니다.

바퀴는 알을 하나하나 낳는 것이 아니고

알들이 모여 있는 알주머니를 낳는 것입니다.


이 알주머니에는 바퀴의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알주머니를 달고 다니다가 떨어뜨렸다면 독일바퀴 입니다.

나머지 바퀴는 알 생성 즉시 벽면 등에 붙여 놓기 때문에

암컷이 알주머니를 달고 다니지 않습니다.


독일 바퀴의 경우 하나의 알주머니에 약 40개의 알이 있습니다.

하나의 알주머니가 부화가 된다면

40여마리의 바퀴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바퀴 문제가 심각하다면

세스코에 신고하세요.

1588-1119 전화주시면

즉시 달려가겠습니다.

답변일 2002.0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