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문의
  • 작성자 lainus
  • 작성일 2002.08.05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바퀴새끼도 날라다니는지....
전 지금까지 그거이 바퀴새끼인줄 알았거든요.
색깔도 그렇고... 음.. 양념넣는 찬장에서 자주 발견되는데다가...
암튼 전 곤충이라면 뱀이나 쥐보다 더 혐오해서
잘 관찰은 못해서 어떤 모양이라고 설명해 드리기는 좀 어렵고... 음..사이즈는 3mm정도 될것같아요..표면이 반실하고 좀 딱딱하고... 예전같음 그냥 무시하고 살겠지만 아기가 있어서 저두 어쩔수없이 발견하는대로 그 놈들을 죽이고 있습니다. (휴지 엄청 많이 끊어서)
근데 우리엄마는 그 벌레가 쌀벌레라고 하시는데..쌀벌레 색깔이 그렇게 진한 갈색인가요?
암튼 그러고보니 잡곡쌀봉지에서도 3마리나 발견되긴 했었어요.
암튼 직접실물을 보여드리고는 싶지만 절대 사진촬영같은거는 죽어도 못할것 같구요...
이 징그러운 벌레들을 어케 없애야 할까요?

기럼 멋진 세스코님들 수거!!

늘 행복한 세스코입다.

바퀴는 알 --> 유충--> 성충으로 가는 불완전 변태의 종입니다.
성충과 유충의 구분방법은 날개가 있냐 없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날개가 있으면 성충입니다.

잡곡봉지에서도 발경이 되고 등표면이 딱딱하고 반질한 것으로
미루어 보아 바퀴는 아닌 것으로 판단되며 쌀에서 주로 나오는
곡물해충인 것으로 사료됩니다.

곡물해충의 경우 발생되고 있는 곳을 찾아서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곡물에서 나왔다면 그 곡물을 그늘진 외부에 2시간 정도 말리면
성충과 유충은 밖으로 나옮니다.

행운이 있으시길 바랍니다.

답변일 2002.0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