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바퀴벌레
  • 작성자 서건종
  • 작성일 2025.10.29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제가 원룸에사는데 여름때 독일바퀴? 일본바퀴? 성충이 좀 작은바퀴가 1~2마리씩 가끔나오는거에요 그래서 일단 보이는건 다 잡았어요 근데 한번나온뒤로 안나오니까 괜찮나 싶어서 그냥 지내다가 요며칠 또 1~2마리씩 나오길래 일단잡았는데 그다음날 아침에 새끼1마리가 보인거에요 그래서 알을 깐것같아서 저녁에 친구랑 바퀴가 살만한곳(싱크대밑,냉장고밑, 책상밑)을 막 뒤졌는데 새끼 1마리정도? 보이고 아예 안보인거에요 그래서 새끼 서식지라도 찾아야겠다 싶어서 이곳저곳뒤져도 안보이길래 숨은건가 아니면 없는건가 잘모르겠어서 글을쓰는거에요 시중에파는 약도 배치한지 꽤되었는데 사체도 안보이고 새끼만 딸랑 보이는건 저희집에 알을깐걸까요? 어디서 딸려온걸까요? 아니면 숨어서 안보이는걸까요? 사실 바퀴를 진짜 죽도록 극혐하고 너무싫어서 힘듭니다 빠른답변 부탁드립니다 ㅠ 

-수정할게요- 바퀴새끼가 지금까지 3마리인데 3마리가 똑같은 곳에서 발견되었는데 어디에서 나온건지는 모르겠는데 그 주변이 서식지인거죠? 지금 당장 바로잡아야할것같은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주변에 약 냅둔다고 해결될까요?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가장 간편한 방법은 바퀴를 포획하기 위해 바퀴끈끈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바퀴가 목격된 장소나 주방과 같은 실내 여러 곳에 바퀴끈끈이를 설치하고, 그 결과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정 기간 동안 바퀴끈끈이를 설치했는데도 바퀴를 포획하지 못한 경우, 설치 위치를 변경해 보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바퀴가 먹이와 물을 찾을 수 있는 환경을 제거하고, 서식처를 관리하는 것입니다. 음식물 쓰레기나 물기가 있는 곳을 청소하고, 밀폐된 보관함을 사용하여 식품을 보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와 같은 집중된 관리가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바퀴는 매우 작은 틈새를 통해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출입문 틈새나 천정 틈새, 환기구 틈새 등을 밀폐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화장실 또한 바퀴가 침입하기 쉬운 공간 중 하나입니다. 욕조나 세면대의 하수 배관은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마개를 닫고 덮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바퀴가 배관을 통해 집 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합니다.

출입문은 문이 닫혀 있어도 완전히 밀폐되지 않기 때문에 문풍지를 덧대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외부와 연결되는 다양한 장소들도 적절한 보완이 필요합니다.

택배나 외부에서 가져오는 물품들도 바퀴벌레가 침입할 수 있는 경로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외부 물품을 받을 때 주의하는게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일 2025.1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