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비로그인으로 썼는데 써졌는지 확실하지 않아 다시 남깁니다.
  • 작성자 박동현
  • 작성일 2025.10.07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처음에는 등 여기저기에 퍼져서 몇개 났는데 점점 늘더니 등을 다 덮고 앞쪽에도 났네요 ㅠ 딱히 간지럽지는 않고 손으로 만져보면 볼록 튀어나와있습니다. 장소는 미국 뉴욕주 북쪽 시골에 살고있습니다.  빈대일까요 혹시? 아니면 진드기 알러지반응같은걸로도 이렇게 될 수 있나요? 만약 빈대라면 옷같은것들 전부 버려야하나요? 빈대면 집주인에게 알려야 하고 여러모로 일이 엄청 커질텐데 확실하지 않아서 여쭤봅니다. 그냥 염증이라기엔 갑자기 생기고 너무 빨리 퍼져서 모르겠습니다. 한 2주동안 급속도로 퍼진것 같습니다.

 

 

사람을 물수 있는 해충은 생각 외로 많습니다.
물리는 증상만으론 어떤 해충인지 정확한 확인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흔하게 볼 수 있는 해충으로는 모기, 개미, 파리 등이 있고요,
빈대, 벼룩, 이(몸이, 머릿니, 사면발이), 진드기와 같은 종류
간혹 일어나지만 전혀 없지도 않는 바퀴벌레 및 기타 저작형구기를 가진 딱정벌레류 등이 있습니다.

곤충에 의한 흡혈 또는 자교에 의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침입차단, 에어졸/전자모기향 등대상 해충에  효과적인 약제를 사용해 제어하는 것이 좋습니다.
빈대, 벼룩 등이 의심될 경우에는 이불, 베개를 포함한 
침구류 전체 침대, 화장대와 같은 주변 가구류, 방 모서리, 의류 등 접촉한 모든 것에 대한 조치가 수반되어야 하며,
완전히 제어가 될 때까지는 수건, 빗과 같이 가족과 공용으로 사용하는 물품은 당분간 혼자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빈대, 벼룩, 이, 진드기가 확실하다면 가족 모두 동일한 처치를 받아야합니다.)

가려움 등의 증상이 심할 경우 가까운 피부과에 가셔서 정확한 진료를 통해 약제를 처방받아 약제를 바르면 자극을 완화시킬 수 있으나 
근본적인 조치를 통해 제어하지 않는다면 문제가 지속될 수 있으니 신속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일 2025.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