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집에 무당벌레를 비롯한 곤충들이 나오는데 어디서 나오는지를 모르겠습니다.
  • 작성자 윤주영
  • 작성일 2025.08.26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2년째 살고있는 오피스텔인데 대략 1~2개월 전부터 집에 벌레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워낙 벌레를 싫어해서 창문을 잘 열어두지도 않고.. 해서 날파리정도 빼고는 정말 한번도 벌레가 나온 적이 없었습니다.

처음 시작은 무당벌레였고.. 그 다음에는 뭔지 모르겠는.. 새끼손가락 한 마디보다 약간 작은 크기의 검은 딱정벌레같은? 벌레가 나왔습니다.

무당벌레는 한 4번 나왔네요.

그리고 오늘 아침에는 웬 벌처럼 생긴? 꿀벌은 아니고 몸통에 줄무늬가 있는 새끼손가락 한마디정도 크기의 벌레가 나왔습니다. 

어제 저녁에 제가 귀가한 후로 집 현관문과 창문은 열린 적이 없었고.. 벌처럼 생긴 그 벌레는 날아다닐 때 웅-하는 소리가 나서 어제 밤부터 있었다면 제가 몰랐을 것 같진 않습니다. 

약 2달쯤 전 에어컨을 새로 설치했는데, 그때 이후로 벌레가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처음 몇번은 설치 당시 현관문이 긴 시간 열려 있었어서 그 때 들어온 벌레들이 이제서야 눈에 보이는구나 생각했는데.. 그렇게 유입된 벌레들이 한달 이상 나오기도 하나요? 그렇다면 오늘 나온 벌같은 친구는 대체 어디있다 나타난건지..

만약 외부와 통하는 구멍이 있어서 들어오는거라면.. 왜 작년에는 들어오지 않았는데 이제와서 갑자기 나타나는 걸까요?ㅠㅠ

세스코 진단을 신청하면 이런 부분도 확인해주실 수 있을까요.. 

이전에 세스코 해충서비스를 이용해 본 적이 있었는데, 해충이 아닌 벌레는 대상이 아니라고 했던 기억이 나서요..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해충문제로 걱정이 되실 고객님 마음 충분이 이해됩니다. 
실제로 틈새가 없다고 느껴지시더라도 집은 밀폐된 환경이 아니기 때문에 작은 벌레, 곤충들은 에어컨 배관 틈새로도 들어올 수 있고,
현관문을 여닫을 때도 충분히 유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야간에 불빛에 유인되어 날아와 틈새를 통해 유입될 수 있습니다. 침입 가능성이 가장 높은 창문과 방충망을 잘 보완해야 합니다.



창문과 창틀의 화살표가 외부를 가리킨다면, 벌레가 틈새를 기어 들어올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방충망을 설치해도 떠 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문을 아주 잘 닫아 두어도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틈새가 있기 마련입니다.
창문과 창틀의 종류에 따라 틈새를 보완하기 위해 브러시가 부착된 경우도 있지만, 
틈새(그림에서는 아래쪽만 보이지만, 위쪽에는 더 큰 틈새가 있습니다.)에 문풍지를 추가로 덧대어 틈새를 최소화한다면 곤충류의 침입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창틀 아래쪽을 보면 물빠짐 틈새가 있는데, 이 부분도 모기장이나 방충망 조각을 구입해 붙여 막아 두면 침입을 최소화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일 2025.0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