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바퀴벌레가 나오는 원인이 뭐고 해결법은 뭐가 있을까요..
  • 작성자 전주현
  • 작성일 2025.08.16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2022년쯤인가 그때 바퀴벌레 비슷하고 큰게 한 마리 나와서 죽였소 그 이후로는 아무 탈 없이 잘 지내다가 올해에 접어들어서 바퀴벌레가 큰게 2마리가 발견됐어요. 근데 다 공통적으로 제 방에서 나왔고요.. 그리고 지금 무서워서 방 문 닫아놨는데 바퀴벌레가 아직 한마리 더 있는 것 같아요ㅠㅜ 움직이는 소리가 나네요.. 참고로 저희 집은 엄청 깨끗한 편이에요. 과자부스러기 물 냄세 그런거 아예 없고요. 환기도 매일 아침마다 하고 나가는데 이 바퀴벌레가 왜 제 방에서만 나타날까요ㅠ 문제점이 뭘까요..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정확한 부분은 고객님 댁 환경을 보고 진단 후 파악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바퀴는 매우 작은 틈새를 통해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각종 틈새를 확인하고 보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방에서만 바퀴가 발견되더라고 집안은 전체적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한부분만의 문제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화장실의 경우
천정 몰딩 틈새, 환풍기나 창문 틈새, 하수 배관(욕조, 세면대 포함) 등으로 침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천정 틈새는 실리콘으로, 환풍기나 창문 틈새는 모기장 또는 철망, 실리콘 등으로 추가 보완하며
하수 배관의 경우에는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마개를 닫아두고
바닥의 트랩은 스타킹을 씌워 덮어 두면 효과 좋습니다. 

출입문의 경우에는
문이 닫혀 있더라도 닫혀 있을 뿐이지, 밀폐가 되어 있는 것은 아니니 문풍지를 덧대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바퀴벌레의 침입은
외부와 연결되는 장소들은 문풍지, 실리콘, 백시멘트, 함석판, 장판, 모기장, 스타킹(하수구 커버 씌우는 용도) 등으로
적절히 보완한다면 바퀴의 침입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겁니다.

보완 이후라도 침입이 의심 되는 장소에는
바퀴끈끈이를 설치해 이미 들어온 바퀴와 추가 침입하는 바퀴를 신속하게 포획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일 2025.0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