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사진 속 벌레가 바퀴 새끼일까요?
  • 작성자 이선영
  • 작성일 2025.07.17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이사온지 한달 정도 됐는데 오늘 퇴근 후 처음보는 조그만 벌레 3마리 시체를 연달아 봤습니다.

세 마리 다 주방에 있었고 그 중 2마리는 싱크대 바로 앞에 있었습니다.

새끼 바퀴가 맞는지, 맞다면 한 11평 정도 되는 곳 방역 비용은 얼마나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바퀴 유충으로 추정됩니다.
한두 마리 목격된 거라면 주변에서 혹은 외부 물품 반입 시 유입되거나 틈새로 침입되었을 수 있습니다. 
바퀴끈끈이를 해충이 목격된 장소, 주방 지역 등 실내 곳곳에 설치해 해충의 추가 포획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건물 주변 및 기간 부(지하실, 옥상 등지) 등지에서 서식/은신하다가 
먹이나 서식처를 찾아 이동하는 중 건물의 각종 틈새를 통해 침입이 발생하게 되며 
화장실, 출입문, 창문 틈새, 배관 틈새 등이 주요 침입 경로가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틈새를 얼마나 많이 찾아내고, 보완을 충실히 하느냐에 따라 바퀴의 침입을 제어할 수 있게 됩니다. 

화장실의 경우 천정 몰딩 틈새, 환풍기나 창문 틈새, 하수 배관(욕조, 세면대 포함) 등으로 침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천정 틈새는 실리콘으로, 환풍기나 창문 틈새는 모기장 또는 철망, 실리콘 등으로 추가 보완하며 
하수 배관의 경우에는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마개를 닫아두고

바닥의 트랩은 스타킹을 씌워 덮어 두면 효과 좋습니다.
출입문의 경우에는문이 닫혀 있더라도 닫혀 있을 뿐이지, 밀폐가 되어 있는 것은 아니니 문풍지를 덧대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바퀴벌레의 침입은 외부와 연결되는 장소들은 문풍지, 실리콘, 백시멘트, 함석판, 장판, 모기장, 
스타킹(하수구 커버 씌우는 용도) 등으로 적절히 보완한다면 바퀴의 침입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겁니다.

보완 이후라도 침입이 의심 되는 장소에는 
바퀴 끈끈이를 설치해 이미 들어온 바퀴와 추가 침입하는 바퀴를 신속하게 포획할 수 있도록 하세요.

비용은 해충 종류와 환경에 따라 퇴치 상품이 달라지고 있어 먼저 무료방문 상담 후 견적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또는 1588-1119 고객센터를 통해 무료 방문 상담을 신청해 주시면 
가까운 담당자가 방문하여 해충 진단 후 상담을 진행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일 2025.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