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아파트 실내에서 벌레가나왔어요
  • 작성자 김소연
  • 작성일 2025.06.13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얼마전에도 질문글을 남겼었는데요..신축아파트에 입주한지 1년도 안됬는데 벌레가나옵니다... 이상한 벌레들이 출몰해서 좀약등 벌래약을 뿌려놓았는데도 이번엔 부엌에서 노란색 줄(?)이있는 기다란벌레가 나왔습니다...너무 징그러운데 이 벌레의 이름은 무엇이고 저희가 6개월된 아가를 키우고있는데 ㅠㅠ 너무 걱정됩니다..해충인가요??????? 인체에 해로운지도 궁금하고 이와관련된 세스코 서비스도 안내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ㅠㅠㅠㅠㅍ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반날개과의 종류로 추정됩니다.
반날개는 주로 습한 환경에서 활동하는 작은 곤충으로, 피부에 닿으면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어린아이는 피부가 연약해 만지거나 쏘이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날개는 빛에 끌리기 때문에, 야간에 불빛에 유인되어 날아와 틈새를 통해 유입될 수 있습니다. 침입 가능성이 가장 높은 창문과 방충망을 잘 보완해야 합니다.
창문과 창틀의 화살표가 외부를 가리킨다면, 벌레가 틈새를 기어 들어올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방충망을 설치해도 떠 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문을 아주 잘 닫아 두어도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틈새가 있기 마련입니다.

 

 

 

 

창문, 창틀 화살표가 있는 방향이 외부라 치면, 벌레가 틈새를 기어서 들어올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방충망을 설치해도 역시 떠 있는 구조이며, 문을 아주 잘 닫아 두어도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틈새가 있기 마련이지요. 
창문/창틀의 종류에 따라 위 틈새를 보완하기 위한 브러시가 부착되어 있는 것이 있지만  이 틈새(그림은 아래쪽만 보이지만, 위쪽은 더 큰 틈새가 있습니다.)에 
문풍지를 추가로 덧대어 틈새를 최소화 한다면 곤충류의 침입 차단에 효과가 좋을 겁니다. 
그리고 창틀 아래쪽을 보면 물빠짐틈새가 있는데,
이 부분도 모기장이나 방충망 조각을 구입해 붙여 막아 두면 침입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겁니다. 
보일 때마다 에어졸로 제거해 주시고 유입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일 2025.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