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바퀴가 맞는지 확인하고 싶고, 조언을 받고 싶습니다.
  • 작성자 지재홍
  • 작성일 2025.05.07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얼마 전 사진과 똑같은 장소에서 바퀴벌레처럼 생긴 걸 봐서 오늘 바퀴약을 사서 붙였습니다. 한시간 있다가 궁금해서 다시 살펴보았는데 무언가 시커먼게 보여서 자세히 보니 바퀴처럼 보이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일단 바퀴가 맞는지, 바퀴가 맞다면 어떤 종류인지, 집 안에서 서식하는 건지 아니면 외부에서 들어온 친구인지 알고 싶습니다.

 

또 제가 반지하처럼 반쯤 땅에 묻혀있는 집에 살고 있는데, 벽 틈이 마감이 잘 안 되어 있습니다 (시커먼 것도 제가 청소 안한게 아니라 안 닦입니다..ㅠㅠㅠ 열심히 닦아보려고 했어요...) 혹시 이런 틈으로 땅 속에서 지내는 바퀴들이 반지하 집에 들어오기도 하는지 궁금합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사진으로는 해충을 특정하기 어려우나 외곽종 바퀴로 사료됩니다. 
외곽종 바퀴라도 내부로 유입되어 내부 환경에 맞춰 번식도 가능합니다. 

고객님 환경 구조상 유입을 완전히 막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침입을 최소화 하고 침입한 바퀴를 최대한 빠르게 퇴치하고 번식을 제어하는 방향으로 관리를 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먼저 바퀴는 각종 틈새를 통해 침입이 발생하게 되며 화장실, 출입문, 창문 틈새, 배관 틈새 등이 주요 침입 경로가 됩니다.

화장실의 경우
천정 몰딩 틈새, 환풍기나 창문 틈새, 하수 배관(욕조, 세면대 포함) 등으로 침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천정 틈새는 실리콘으로, 환풍기나 창문 틈새는 모기장 또는 철망, 실리콘 등으로 추가 보완하며
하수 배관의 경우에는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마개를 닫아두고
바닥의 트랩은 스타킹을 씌워 덮어 두면 효과 좋습니다.

출입문의 경우에는
문이 닫혀 있더라도 닫혀 있을 뿐이지, 밀폐가 되어 있는 것은 아니니 문풍지를 덧대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바퀴벌레의 침입은
외부와 연결되는 장소들은 문풍지, 실리콘, 백시멘트, 함석판, 장판, 모기장, 스타킹(하수구 커버 씌우는 용도) 등으로 적절히 보완한다면 바퀴의 침입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겁니다.

보완이후라도 침입이 의심 되는 장소에는
바퀴끈끈이를 설치해 이미 들어온 바퀴와 추가 침입하는 바퀴를 신속하게 포획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답변일 2025.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