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사진만으로 명확하지 않으나 쥐며느리로 추정됩니다.
외부 토양 등지에 주로 서식하면서 건물의 벽면 틈새나 배수관을 통해 침입하거나
화분으로 인한 유입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틈새 관리나 기타 물품에 대한 조치를 취하면 쉽게 제어가 가능하며
틈새 관리 이후에도 꾸준히 자연 환기, 선풍기, 흡습제, 제습기 등을 활용해 실내 습도를 낮춘다면
쥐며느리의 서식환경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침입하더라도 서식이 어려워 말라죽게 됩니다.
타일 틈새나 욕조와 바닥 또는 벽면 등의 틈새, 창문 틈새, 배관 틈새 등은 실리콘으로 보완할 수 있는 부분을 보완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바퀴의 경우
화장실, 출입문, 창문 틈새, 배관 틈새 등이 주요 침입 경로가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틈새를 얼마나 많이 찾아내고, 보완을 충실히 하느냐에 따라 바퀴의 침입을 제어할 수 있게 됩니다.
화장실의 경우
천정 몰딩 틈새, 환풍기나 창문 틈새, 하수 배관(욕조, 세면대 포함) 등으로 침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천정 틈새는 실리콘으로, 환풍기나 창문 틈새는 모기장 또는 철망, 실리콘 등으로 추가 보완하며
하수 배관의 경우에는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마개를 닫아두고
출입문의 경우에는
문이 닫혀 있더라도 닫혀 있을 뿐이지, 밀폐가 되어 있는 것은 아니니 문풍지를 덧대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바퀴끈끈이를 바퀴가 목격된 장소, 주방 지역 등 실내 곳곳에 설치해
바퀴 유충의 포획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속적으로 바퀴가 보인다면 확산되는것을 막기위해 관리를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홈페이지 또는 1588-1119 고객센터를 통해 무료 방문 상담을 신청해 주시면 가까운 담당자가 방문하여 해충 진단 및 견적 상담을 진행해 드리겠습니다.
답변일 2025.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