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원인과 해결방법 좀 부탁드려요
  • 작성자 원혜정
  • 작성일 2025.04.09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신축아파트인데 이 곤충인지 벌레가 요즘 매일 저녁마다 한 마리씩 들어옵니다. 

방충망과 창문은 다 닫혀있고 저녁엔 커튼 닫고 불켜놓는데 도대체 어디서 어떻게 왜 집안으로 들어오는지 모르겠네요ㅜㅜ

혹시 아파트 지어질때 집안 목재 같은 자재에 알이 있다가 최근에 부화해서 나오는걸까요?

해결방법 좀 알려주세요 제발ㅜㅜ

애들이 저녁마다 소리지르고 난리에요ㅜㅜ

 

아무리 해봐도 사진 첨부가 안되네요.

네이버에서 이미지로 검색한 내용입니다.

학명ㅡsceliphron caementarium

분류ㅡ벌목(hymenoptera), 구멍벌과(sphecidae)에 딸린 벌의 하나.

검은색 몸체이고 길쭉하며 꼬리가 동그랗고 두드러진 모양의 벌레?곤충입니다.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남겨주신 학명ㅡsceliphron caementarium의 종류가 맞다면
나나니벌 종류로 사료됩니다. 

출입문도 닫혀 있고, 창문도 닫아 둔 상태라면   에어컨 배관, 도시가스 배관, 싱크대 상단 환풍기 등을 통해서 침입할 수 있습니다.
베란다의 환기구나 보일러 연통 틈새를 통해서도 침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살펴보시고 보수가 필요합니다.

 

 

 

창문과 창틀의 화살표가 외부를 가리킨다면, 벌레가 틈새를 기어 들어올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방충망을 설치해도 떠 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문을 아주 잘 닫아 두어도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틈새가 있기 마련입니다.
창문과 창틀의 종류에 따라 틈새를 보완하기 위해 브러시가 부착된 경우도 있지만, 
틈새(그림에서는 아래쪽만 보이지만, 위쪽에는 더 큰 틈새가 있습니다.)에 문풍지를 추가로 덧대어 틈새를 최소화한다면 곤충류의 침입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창틀 아래쪽을 보면 물빠짐 틈새가 있는데, 이 부분도 모기장이나 방충망 조각을 구입해 붙여 막아 두면 침입을 최소화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일 2025.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