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사무실 바퀴 구제 이렇게 해도 돼나요?
  • 작성자 김기현
  • 작성일 2024.12.20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얼마 전 사무실 천장에 바퀴가 발견돼었습니다.청소기로 빨아서 변기에 잘 버렸는데 그래도 한마리 나온 이상 불안감이 없어지지는 않습니다. 

 

여름에도 안나왔고 저의 사무실에는 음식류 아무것도 없는데 밖에서 기어온거 같기도 합니다

원룸방을 사무실로 쓰는 저의 회사특성상 보일러를 퇴근후에도 켜놓고가서 여름에도 안보이던 바퀴가 나온거같은데 혹시 퇴근할때 난방을 다 끄고 창문을 열어 사무실 안을 얼음장 처럼 해놓으면 바퀴가 더이상 오지 않을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극한의 저온이라면 생존이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바퀴는 0도 이하에서는 활동이 둔화되고, -5도 이하에서는 장시간 노출될 경우 치명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바퀴의 알은 성체보다 더 강한 내성을 가지며, 일부는 냉동 상태에서도 일정 시간 생존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내부 실내에서 창문을 열어둔다고 해도 -5도 이하로 내려가기 어렵고 구석진 틈새라면 그 이상의 온도가 가능하기 때문에 동일한 방법으로 바퀴를 퇴치하기는 어렵습니다.

바퀴는 매우 작은 틈새를 통해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출입문 틈새나 천정 틈새, 환기구 틈새 등을 밀폐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화장실 또한 바퀴가 침입하기 쉬운 공간 중 하나입니다. 욕조나 세면대의 하수 배관은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마개를 닫고 덮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바퀴가 배관을 통해 집 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합니다.

출입문은 문이 닫혀 있어도 완전히 밀폐되지 않기 때문에 문풍지를 덧대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외부와 연결되는 다양한 장소들도 적절한 보완이 필요합니다.

택배나 외부에서 가져오는 물품들도 바퀴벌레가 침입할 수 있는 경로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외부 물품을 받을 때 주의하는게 좋습니다.

이러한 정기적인 검사와 예방적인 조치를 통해 바퀴의 침입을 최소화 하여 항상 관리에 만전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일 2024.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