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스코 영업사원의 횡포
현재 실내골프연습장을 운영중인 사람입니다
실내골프연습장 특성상 냄새에 굉장히 민감합니다
공동명의자에게 세스코 명의 변경과 함께 제품 계약 및 위치변경이 필요해 순천지사 황주희플래너에게 연락을 취하였고 조혜숙 팀장에게 연락이와 재컨설팅 요청을 하였습니다. 방문일정을 잡아 상담을 통해 원하는 상품으로 고르고 진행을 하기로 하는 와중 제가 듣기에 솔깃한 제안을 했습니다. 기존 계약자는 폐업으로 계약을 해지하고, 재계약자가 계약 시 계약금 중 일부 10만원을 지급받기로 하였고 진행을 하려했습니다. 다만, 그 밖에 공기청정기와 정수기를 영업하면서 이 가격이 없다며 적극영업하였고, 실제로 필요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연락을 드리겠다하고 미팅을 마무리하였습니다. 그 후 한 시간 정도 뒤 계약자와 재계약자가 폐업을 한 게 아니라 명의만 변경되는 것이므로, 돈도 받을 수 없고 실적도 올릴 수 없다고 말하며 친인척인 다른 사업자를 이용해 서류를 올리는 방향으로 진행하자며 공동명의자에게 재계약을 제안했습니다.
저는 말대로 폐업으로 인한 계약해지를 11/14일부로 신청을 했고 해지금을 납부하고 해지를 신청했습니다 헌데 엽업사원이 재계약자 에게 저녁에 전화가와서 본인이 착각을 했는지 안내를 잘 못햇다며 더 올린가격으로 계약을 유도했습니다 기분이 언짢아진 재계약자는 계약을 하지않겠다고 하였는데 몇 분뒤 다시 전화가 와서 전산상 문제를 빌미삼아 다시 낮춘 금액으로 진행해주겠다고 재 설득했습니다 가격이 고정되지 않고 사람 성격에 따라 가격을 올렸다 내렸다하는 영업사원의 입장은 잘 알겠으나 기분상해 계약을 하지않는다고 하는 재계약자와 고객을 호구 취급한 영업사원의 횡포로 기존 계약자였던 저는 계약 해지로인한 금전적인 손해와 하루 수백명이 드나드는 골프연습장에 피해를 입게 생겼습니다. 세스코에서 재계약자에게 진심어린 사과나 보상같은 적절한 조치가없을시 주변 세스코 사업장과 활동중인 커뮤니티에도 이와같은 억울한 사연을 올릴예정입니다.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저희 세스코를 믿고 이용해 주신 고객님께 이번 영업 및 계약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에 대해 진심으로 송구한 마음입니다.
고객님께 혼란과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안을 엄중이 받아들여, 재발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고객님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깊이 사과드리며, 앞으로 신뢰받는 기업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일 2024.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