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최태정 매니저의 잘못 된 계약 상담으로 피해를 입었습니다.
  • 작성자 박준형
  • 작성일 2024.08.28
  • 문의구분 서비스 및 비용 문의

 

 

최태정 매니저의 잘못 된 방문 상담 내용으로 인해 원치않은 계약을 체결하게 되었고,

매니저 당사자 및 담당 팀장은 몇 차례의 대화와 통화를 진행하였음에도 소비자의 책임으로만 전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소비자 보호원에 부당한 계약으로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접수 한 상태입니다.

당사자와의 수차례의 대화에도 해결 되는 내용이 없어 홈페이지에 직접 글을 남깁니다.

 

본사 CS센터에 전화로 문의를 2차례에 걸쳐 남겼으나 1차 문의 때는 확인 후에 재연락을 준다는 말만 남겨둔 채
2주가 넘도록 회신 없이 방치되었고, 2차 통화 이후에도 해결 된 것이 없습니다.

 

본사 측에서는 해당 내용 확인 후에 처리 바랍니다.


[구입내용]
2024년 6월 14일, 세스코 방문 상담자와 상담을 통해서 셀프 빨래방에 포충기, 에어커튼 설치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경위]
최태정 매니저의 방문 상담을 통해 상담을 진행 할 때에, 비용에 대해서 다달이 결제 되는 금액은 없으며, 설치 당시에만 포충기 47,000 원, 에어커튼 16,900원 비용이 발생한다고 상담을 받았습니다.
금액이 너무 저렴한 것 같아서 재차 추가 발생 금액이 없는지 되물었을 때, 해당 직원은 추가 금액은 없다고 이야기 하며
여름철이라 주문이 많아서 빨리 계약을 해야 빨리 설치가 가능하다고 재촉하여 알아보기 힘들 정도로 작은 글씨의 전자 계약서에 빨리 서명하고 계약 하도록 유도하였습니다.
그로 인해 계약서 내에 적혀있던 비용 부분을 제대로 확인하지 못하였고,
첫 달에 결제가 이루어진 후 그 다음 달에 또다시 비용이 청구 되어 세스코에 전화해 확인해보니 매 월 금액을 결제해야 한다고 그제서야 안내받았습니다. 그로 인해 잘못 된 상담으로 체결 된 계약이므로 해약을 요구하였더니, 세스코 측에서는 위약금을 물어내야 해약이 가능하다고 주장하고있습니다.

상식적으로 방문을 통해 계약을 안내하러 왔으면, 총 기간과 총액이 얼마인지 설명하는게 당연하나 이는 구두를 포함해서 개인적인 문자 메세지로도 똑바로 안내하지 않았고, 방문 상담자는 또한 여름철이라 빨리 계약해야 빨리 설치가 된다고 재촉하여 제대로 계약서 내용을 인지하기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더불어 직접 방문을 통해 계약을 유도 한 직원은 기계 사이즈도 제대로 측정하지 않아서 설치 일정을 한 번 펑크 나게 만들었고, 문자 메세지 내역을 보아도 계약 금액이나 기간에 대해서 제대로 설명하고 있지 않습니다. 또한 세스코 가맹 스티커 부착 및 네이버 지도상 표기에 대한 부분도 본인의 설명과 설치 기사의 설명이 상이한 등 서비스 설명에 대한 이야기도 일관성이 없고 신뢰 할 수 없는 부분이 많습니다.
본인은 방문 상담을 통해 제대로 안내했다고 주장하나 이렇게 허술한 직원이 정상적으로 상담을 진행했다고 생각 할 수 없습니다.

[문의(요구)사항]
최태정 매니저의 방문 계약 상담이 똑바로 이루어지지 않은 채 계약 재촉을 통해 이루어진 사기 계약이므로
세스코 측에서 위약금 없이 기계를 전부 철거해 가기를 요청합니다.

[기타]
최태정 매니저 본인도 문자메세지를 통해 설명한 내용이 허술하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으며, 이는 구두 상담을 통해 충분히 설명했기 때문에 문자는 대충 보낸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허나 해당 매니저는 구두 상담으로도 제대로 된 설명을 하지 못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고객님께 불편을 끼처드려 정말 송구한 마음입니다. 

소비자 보호원으로 접수하신 사항은 담당자를 통해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깊이 사과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일 2024.0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