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파리 유입 질문
  • 작성자 윤지원
  • 작성일 2024.08.08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평소에 집에는 벌레가 없는데, 유독 저녁에만 파리가 나올때가 있습니다. 원래는 굉장히 드물어서 그냥 그러려니 했는데, 

 

어제랑 오늘 연속으로 나와서 문의 드립니다. 

 

파리 종류는 그 엄청 통통하고 빠른 파리이고 저녁에 불빛 때문에 창틀로 유입되는것 같은데, 물빠짐 구멍도 다 막고 방충망에 구멍난곳도 없고 

 

집에 음식물 쓰레기도 없는데 왜 나오는 걸까요?

 

만약 파리가 드나들 정도의 틈이 있다면 다른 벌레도 들어와야 정상인것 같은데, 요즘은 파리말고는 본적이 없어요.

 

현관문 드나들때 들어오나 싶어서 유심히 보고 문여는데도 없는거 보면 현관문도 아닌거 같구요. 

 

이거 때문에 관리인한테 연락해봐도 물빠짐 구멍 막으라는 뻔한 얘기밖에 안하는데 세스코에 문의하면 전체적으로 유입경로같은 것 꼼꼼히 봐주실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파리는 건물의 각종 틈새를 통해 침입합니다.
출입문은 문이 닫혀 있어도 완전히 밀폐되지 않기 때문에 문풍지를 덧대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욕실 환풍구를 통해서도 유입 가능하며 외부와 연결되는 다양한 장소들도 적절한 보완이 필요합니다.



창문, 창틀 화살표가 있는 방향이 외부라 치면, 벌레가 틈새를 기어서 들어올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방충망을 설치해도 역시 떠 있는 구조이며, 문을 아주 잘 닫아 두어도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틈새가 있기 마련입니다.
창문/창틀의 종류에 따라 위 틈새를 보완하기 위한 브러시가 부착되어 있는 것이 있지만 이 틈새(그림은 아래쪽만 보이지만, 위쪽은 더 큰 틈새가 있습니다.)에 
문풍지를 추가로 덧대어 틈새를 최소화 한다면 침입 차단에 효과가 좋을 겁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일 2024.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