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주방에 엄청 작고 잔잔한 벌레
  • 작성자 안나현
  • 작성일 2024.07.31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ㅠㅠ 제발 도와주세요.. 주방에 아래 사진처럼 하얀(?) 엄청 작은 진드기같은 벌레들이 제습제며, 각종 소스, 식기류, 싱크대, 상부 하부장 막 다 기어다니고 범벅이길래 어제 급한대로 다 닦고 뭔 벌렌지 몰라서 초파리 스프레이 뿌리고 하면서 치웠는데.. 보니까 상부장에 오래된 또띠아가 상온에 밀봉되어 있었어요. 그 또띠어 봉지는 막 갈색톱밥덩어리 같은게 엄청 묻어있었고.. 거기서 나온거같은데 저 벌레 이름이 뭐죠 ㅠㅠ 나름 빨라요,, 동영상이 안올라가는데 개미정도 속도에요..제발제발 도와주세요.. 지금은 주방에만 있긴 한데 혹시 얘가 작아서 사람몸에 붙어서 옷방이랑 침대에 퍼질까봐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걱정돼요.. 그럴 가능성도 있겠죠???? ㅠㅠ 주방에서는 치우고나서 아래 사진만큼은 아니지만 그릇당 6개정도씩은 또 붙어있더라구요.. 저 작은 것들이 다 벌레에요 움직여요.. 어떻게 없애나요 ㅠㅠ 그리고 하부장옆에 청소기에도 저 벌레들이 묻어있는데 닦아도 닦아도 어디서 계속나와서 청소기 버려야되나요? ㅠㅠㅠㅠㅠㅠㅠ







 

 

곡물응애(grain mite)가 아닌가 사료됩니다.

 

곡물(가루)응애는 몸길이가 약 0.5mm 정도인 진드기의 일종으로

 

주로 습도가 높은 장마철에 발생하는 해충입니다.

 

(온도 23℃ 상대습도 85%가 최적 환경으로 한 세대가 10일 정도로 번식력이 매우 높습니다.)

 

 

보통은 건조가 완벽히 되지 않은 상태의 곡물류에 기생하기 때문에

 

주변에 오염이 의심되는 것이 있는 지 찾아 보세요.

 

  

제어 방법은 우선 환기, 선풍기 가동, 난방 등으로 습도를 낮추는 겁니다. 

 

그리고 쌀 등의 유기물은 소분해서 밀폐 용기 또는 비닐에 담은 후 냉동(냉장)보관하면서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응애가 남아 있는 상태더라도 세척 시 충분히 제거 되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겁니다.

 

 

  

보통은 쌀이 근원지인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 쌀통을 중성세제 등을 이용해 내부를 깨끗이 세척하고,

 

수 일 정도 통풍이 잘 되는 곳에 위치해 내부에 있는 응애를 제어해야 하고요.

 

쌀통 주변에 오염이 심한 물품이나 장소 등지에도

 

에어졸을 사용하거나 일일이 수작업으로 제거하는 등의 노력을 해야 것 같습니다.

 

답변일 2024.0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