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세스코 방역 후에 이름 모르는 벌레가 나옵니다
  • 작성자 노유림
  • 작성일 2023.09.11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자취방 먼지다듬이 문제로 세스코를 불러 3회 방역을 마쳤습니다.(첨부한 사진은 제일 최근의 세스코 방역 확인 인증서이자 3회차 중 가장 마지막 회차의 날짜입니다.)
먼지다듬이가 완전히 박멸되지 않기는 했지만, 처음 기사님께서 작업해주실 때부터 완전 박멸은 세스코도 힘들다고 하셔서 그러려니 했습니다.
그런데 2회차 즈음부터 이 전에는 보이지 않던 벌레도 같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처음 한 번 발견했을 때는 외부유입된 건 줄 알았는데, 옷장과 책장이 맞닿은 바닥 모서리 부근에서 세 번째로 발견하고 나니 제 눈에 띄지 않는 곳에 더 벌레가 많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에 두 가지를 여쭤보고자 합니다.
1. 해당 벌레가 좀벌레인지요. 혹 좀벌레가 아니라면 무슨 벌레인지 말씀부탁드립니다.
2. 먼지다듬이를 비롯해 먼지를 먹고사는, 습한 환경에서 주로 사는 벌레류를 전부 방역할 수 있다는 말에 세스코 방역을 세 번이나 받았습니다. 한 회차에 10만원을 넘어가는 꽤 비싼가격임에도 해충 박멸을 원하는 간절한 마음에 신청한거고요. 그럼에도 새로운 벌레가 나오고 있어 허망하기까지 합니다. 먼지다듬이 방역은 다른 벌레에게 효과가 없습니까? 혹은 방역이 제대로 된게 맞습니까? 먼지다듬이 출연 빈도는 확연히 줄었습니다만 새로운 벌레가 나오고 있는 상황이 불편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세스코 서비스는 해충의 종류에 따라 방문 횟수, 방문 주기, 약제 등 관리 방법이 상이하여 

해충의 종류에 따라 별도 계약이 진행됩니다. 

 

등록된 사진은 사진이라 불분명 하나 좀벌레로 사료됩니다.

좀벌레의 가장 큰 단점이 체내 수분 유지를 직접적으로 할 수 없어

항상 습한 곳에서 있어야 하기 때문에 습도만 낮추어 준다면 제어가 가능합니다.

청소 시 문을 개방해 충분한 환기가 실시될 수 있도록 하세요.

 

좀벌레가 가장 많이 목격되는 장소는 화장실(문, 문틀 등) 주변입니다. 

화장실 사용 후에는 물기를 최대한 제거해 습도가 빨리 낮아질 수 있도록 하고요,

문을 열어 두거나 환풍기나 선풍기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추가로 화장실 천정 몰딩 부분과 화장실 문(물이 접촉해서 썩는 경우가 많지요) 틈새 등지에

대롱이 달린 에어졸을 처리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겁니다.

  

습도조절을 하는데도 목격되는 빈도가 높다면

문지방 틈새, 벽면 틈새, 모서리 등 좀벌레 은신/서식이 의심되는 장소에는

에어졸을 우선 처리 후, 실리콘 등을 이용해 보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 문의 사항은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일 2023.0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