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무슨 벌레인지 문의드립니다.
  • 작성자 윤형서
  • 작성일 2023.08.08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입주한 지 일 주일 정도 된 13층 원룸에서 처음 보는 벌레를 발견해 문의드립니다.

 

특이사항: 실내에서 벌레를 발견한 첫 사례

 

발견장소: 이중창 아래 침대 위(*금일 오전 환기를 위해 방충망이 있는 쪽 창문을 20여 분 정도 열어두었고, 환기를 완료한 뒤 틈이 발생하지 않게 꼼꼼히 외창과 내창 모두를 닫았습니다.)

 

장소특징: 건물로 둘러싸인 도심에 위치한 고층 원룸 빌딩 / 건축한 지 약 10여 년 정도 되었음

 

벌레특징: 집게벌레류처럼 배가 길고 꼬리에 집게처럼 보이는 것이 있었으며, 특이한 점으로는 더듬이가 매끄럽지 않고 타이베이101 타워처럼 우툴두툴함

 

해당 벌레를 직접 촬영한 사진이 있으나 모바일 웹에서는 사진 첨부 메뉴를 찾을 수 없어 부득이하게 일단 글로나마 문의를 드립니다.

 

내용을 감안할 결과, 코마로브집게벌레가 아닐지 사료됩니다. 

 

이들은 날개가 있어 날아 다니는데, 창틀 틈새를 통해 침입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http://www.cesco.co.kr/userfiles/image/window.jpg

                      <창틀과 창문의 틈새 모식도>

 

  

 

창문, 창틀 화살표가 있는 방향이 외부라 치면, 벌레가 틈새를 기어서 들어올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방충망을 설치해도 역시 떠 있는 구조이며, 문을 아주 잘 닫아 두어도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틈새가 있기 마련이지요. 

 

창문/창틀의 종류에 따라 위 틈새를 보완하기 위한 브러시가 부착되어 있는 것이 있지만  

 

이 틈새(그림은 아래쪽만 보이지만, 위쪽은 더 큰 틈새가 있습니다.)에 

 

문풍지를 추가로 덧대어 틈새를 최소화 한다면 곤충류의 침입 차단에 효과가 좋을 겁니다.  

 

그리고 창틀 아래쪽을 보면 물빠짐틈새가 있는데, 

 

이 부분도 모기장이나 방충망 조각을 구입해 붙여 막아 두면 침입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겁니다. 

 

답변일 2023.0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