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이거 바퀴벌레인가요?
  • 작성자 이유정
  • 작성일 2023.06.29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어제 새벽에 제 방 (화장실 맞은편)에서 폰 하고 있었는데, 팔이 가려워 보니 이런 벌레가 붙어있었어요. 바퀴벌레 같이 생겨서 놀라서 바로 잡아서 변기통에 산채로 버렸는데 날개를 사진처럼 펴고 거의 바로 죽었어요. 제가 전에 본 바퀴벌레처럼 빠르게 도망가거나 하지 않았어요. 더듬이도 없고 날개도 크고 다리도 바퀴벌레랑 비슷하긴 한데 조금 달라서 긴가민가 하네요. 3시간 동안 인터넷을 뒤져서 사진들을 찾아 봤는데 똑같이 생긴 게 없더라구요. 커뮤니티에도 글써 봤는데 바퀴벌레 라는 사람도 있고 아니라는 사람도 있어서 세스코에  글 써봐요. 저희 집은 준공 8년 정도 된 아파트이구요, 7년 동안 살면서 이렇게 생긴 벌레를 본 것은 처음입니다. 최근 택배를 많이 받아서 방에 박스를 쌓아뒀었는데 거기서 한 마리만 유입 된 걸까요? 아니면 이제 저희 집에 번식을 하기 시작 했을까요? 어떻게 대처 해야 하나요?

사진이 등록되지 않아 해충 확인이 어렵습니다.

 

한두 마리 목격된 거라면 외부에서 일시적으로 침입되었을 수 있습니다.  

바퀴끈끈이를 해충이 목격된 장소 등 실내 곳곳에 설치해 해충의 추가 포획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일정 기간 설치하였는데도 포획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위치를 바꿔 보는 것도 방법이며,
그래도 포획이 안될 경우, 단순 침입이라고 보면 됩니다.   

 

닫혀진 상태에서도 하단부에 있기 마련인 출입문 틈새, 창문과 창틀 사이의 틈새를 통해 침입 할 수 있습니다.   

 

http://www.cesco.co.kr/userfiles/image/window.jpg 

                      <창틀과 창문의 틈새 모식도>

 

방충망을 설치해도 역시 떠 있는 구조이며, 문을 아주 잘 닫아 두어도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틈새가 있기 마련이지요. 

창문/창틀의 종류에 따라 위 틈새를 보완하기 위한 브러시가 부착되어 있는 것이 있지만  

이 틈새에 문풍지를 추가로 덧대어 틈새를 최소화 한다면 곤충류의 침입 차단에 효과가 좋을 겁니다.

물빠짐 틈새도 꼭 보완하세요~!

 

 

 

답변일 2023.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