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이 벌레가 무슨 벌레인지와 어떻게 없앨수 있는지가 궁금해요.
  • 작성자 김태근
  • 작성일 2023.06.21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22년 2월에 입주한 아파트에 살고있습니다.

집에 북향에 위치한 2평짜리 작은방이 하나 있는데요. 그방에서만 사진속의 벌레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다른곳에서는 이방에서 빠져나온 소량의 벌레만 있는 느낌이고요. 저방안에 많은거 같아요. 컴퓨터 방이라 컴퓨터 하고 있으면 제 주위로 와서 걸리적 거려서 이아 이방에 많구나 하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날라다닐때 손바닥으로 잡을라하면 빨라서인지 잡기 힘들고요. 어딘가 앉았을때 눌러서 죽일수 있었습니다. 시체가 샷시 창가쪽에 더 많은거 같고요.

화장실에 영향이 있어서 그런거 같지는 않습니다. 최근 두달간 방문을 열심히 닫고 있었는데 다른곳에서는 거의 안보이는데 이방에서만 계속 나오고 있어요.

제가 밤마다 홈키퍼를 뿌리는데 아침에 보면 한 10마리 정도의 시체가 있습니다. 생긴건 나방파리 같은데 다큰 성체도 제가 아는 나방파리보다 조그마하고 색깔도 검지가 않아서요. 방안에 물도 없고요.  시스템에어컨이나 환풍기에서 나오는거면 다른방 에어컨이나 환풍기를 통해서도 나올꺼 같은데 이상하네요..

 

아 그리고 도면상 방 바로옆에 pit 배관실이 있는데 벽돌 콘트리트 마감되어있는데 설마 거기서 오는걸까요?아파트라 그냥 아파트 도면에서만 확인 가능한 공간입니다.

 

방안에 가구는 책꽂이 책상. 안마의자가 끝입니다. 방도 2평짜리 방이라 조그마한 방이에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등록된 사진으로 정확한 해충 확인이 어렵습니다. 

한두 마리 목격된 거라면 외부에서 일시적으로 침입되었을 수 있습니다.  

바퀴끈끈이를 해충이 목격된 장소 등 실내 곳곳에 설치해 해충의 추가 포획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일정 기간 설치하였는데도 포획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위치를 바꿔 보는 것도 방법이며,
그래도 포획이 안될 경우, 단순 침입이라고 보면 됩니다.  

 

닫혀진 상태에서도 하단부에 있기 마련인 출입문 틈새, 창문과 창틀 사이의 틈새를 통해 침입 할 수 있습니다.  

 

http://www.cesco.co.kr/userfiles/image/window.jpg 

                      <창틀과 창문의 틈새 모식도>

 

방충망을 설치해도 역시 떠 있는 구조이며, 문을 아주 잘 닫아 두어도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틈새가 있기 마련이지요. 

창문/창틀의 종류에 따라 위 틈새를 보완하기 위한 브러시가 부착되어 있는 것이 있지만  

이 틈새에 문풍지를 추가로 덧대어 틈새를 최소화 한다면 곤충류의 침입 차단에 효과가 좋을 겁니다.

물빠짐 틈새도 꼭 보완하세요~!

 

 

 

답변일 2023.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