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이 벌레는 무엇인가요?
  • 작성자 남현지
  • 작성일 2023.05.27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관계자님.

새벽에 동네 편의점에서 음식이랑 과자를 사와 집에서 먹고 있었는데 식탁에 벌레가 보여 휴지로 감싼  죽였습니다처음에는 흔히 보이는 날파리라고 생각했는데 휴지에 묻은 벌레의 사체를 보니 기존에 보던 날파리보다 크기가 크고 벌레 주변에 노란색 진물 같은  묻어있어서 날파리가 아닌  같았습니다제가 추측하기로 새끼 바퀴벌레 같은데 맞나요 벌레의 명칭과  안에서 보이게  이유(가정집에 들어올 만한 경로) 대해 알고 싶습니다그리고  안의 이런 벌레들을 박멸시키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할까요참고로 저희 집은 아파트 5층이고 집에서 보였던 벌레라곤 날파리나 모기그리고 욕실에서 두세번  거미가 다였습니다자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등록된 사진으로 정확한 종류 확인은 어려우나 바퀴는 아닌 것으로 사료됩니다.

한두 마리 목격된 거라면 외부에서 일시적으로 침입되었을 수 있습니다.  

바퀴끈끈이를 해충이 목격된 장소 등 실내 곳곳에 설치해 해충의 추가 포획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일정 기간 설치하였는데도 포획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위치를 바꿔 보는 것도 방법이며,
그래도 포획이 안될 경우, 단순 침입이라고 보면 됩니다.  

 

 

닫혀진 상태에서도 하단부에 있기 마련인 출입문 틈새, 창문과 창틀 사이의 틈새를 통해 침입 할 수 있습니다.  

  

http://www.cesco.co.kr/userfiles/image/window.jpg 

            <창틀과 창문의 틈새 모식도>

 

창문, 창틀 화살표가 있는 방향이 외부라 치면, 벌레가 틈새를 기어서 들어올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방충망을 설치해도 역시 떠 있는 구조이며, 문을 아주 잘 닫아 두어도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틈새가 있기 마련이지요. 

창문/창틀의 종류에 따라 위 틈새를 보완하기 위한 브러시가 부착되어 있는 것이 있지만  

이 틈새에 문풍지를 추가로 덧대어 틈새를 최소화 한다면 곤충류의 침입 차단에 효과가 좋을 겁니다.

물빠짐 틈새도 꼭 보완하세요~!

 

 

 

답변일 2023.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