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듬이벌레 유시충이 의심된다는는 답변을 받았는데, 집에서 나오는 일반적인 다듬이벌레하고는 다르게 생긴것같아서요.
저희집에서 나오는 먼지다듬이는 배부분이 훨씬 크거든요...
이 사진으로 정확히 진단해주실수있나요?
저를 무는 것 같기도 합니다...
혹시 몰라 이 녀석들의 생태(?)를 적어놓은 질문내용을 한번 더 적겠습니다.
1. 날아다니는 걸 본 적은 사실 없고 늘 어딘가에 붙어있습니다.그래서 보일때마다 잡는 느낌입니다.
2. 포획해놓고 자세히 들여다보면 검정에 가까운 진한 고동색인데 일단 멀리서 본 육안으로는 작고 까맣습니다. 날개가 있고 눈은 검은색입니다. 더듬이(안테나)도 있고 다리는 3쌍입니다. 크기는 날개까지 약 3미리, 몸체만 1.5에서 2미리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3. 저한테 달려든다거나 음식에 다이빙한다거나 하는건 한번도 없습니다.
4. 빛이 없는 곳에서도 붙어있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벼룩파리들은 노트북에 들러붙는다거나 밤에 불을 다 끄고 핸드폰을 하고있으면 액정에 앉는다거나 하는데 저는 그런 적은 단 한번도 없습니다. 다만 저는 집을 어둡게 하고 데스크 스탠드만 켜고 생활하는데, 유독 데스크 주변에서 많이 본 것 같긴 합니다. 그런데 이건 제 생활반경의 80퍼센트 이상이 데스크에 앉아있는것이라 많이 본건지, 벌레가 실제로 빛에 이끌리는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확실한건, 저희 집은 우리 빌라에서 유일하게 매일 어둡습니다. 다른 집과 다르게 낮에도 불을 켜지 않고 밤에도 스탠드를 제외한 불을 켜지 않습니다.
5. 몸에 물린 상처가 있긴 한데 얘들이 물었는지 여부는 불확실합니다. 저를 무는걸 직접 본 적이 없어서요.
6. 하루에 7마리 이상씩 꾸준히 잡습니다. 이것도 제 눈에 띄었을때 잡는것이라 아마 더 있을것입니다...지금 일어난지 40분정도만에 벌써 두마리를 잡았습니다.
먼지다듬이가 목격되는 상황이라 먼지다듬이 유시충을 의심했지만
등록된 사진으론 정확한 해충 종류 확인이 어렵습니다.
바로 도움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답변일 2023.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