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3/14 세스코 집중방제 서비스 이후 줄어드는 기간이 언제일까요
  • 작성자 장희재
  • 작성일 2023.03.19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할아버지 할머니와 한 빌라에서 약 10년을 거주했었는데요

작년 8월까지도 같이 지냈고 그동안 바퀴벌레 포함 어떤 벌레도 없다가

2022년 9월~2023년 3월초까지 잠시 본가로 가서 지냈습니다.

그 후 2023년 3월 중순에 다시 빌라로 들어왔는데..

할아버지 혼자 지내셔서 그런가 바퀴벌레가 창궐을 했더라구요..

이삿짐 푸는데 대낮(오전11시)에도 부엌에서 사람이 있는데도 3마리 정도가 그냥 기어나오고 기절할뻔했습니다.

 

3/11(토) 이삿날 바퀴벌레를 보고 도저히 못살겠어서 쿠팡으로 슈퍼킬200이란 잔류성 살충제를

제 방, 부엌, 거실까지만 뿌려놓고 집에 들어오지 못하고 다른 곳에서 생활하다

3/14(화)에 세스코 업체분이 오셔서 같이 들어갔더니.. 부엌은 제가 도저히 소름 돋아서 못보고 거실~제 방에서만 총 10~15마리는 죽어있더라구요..

세스코 직원분이 먹이용 약을 곳곳에 설치해주시고 제가 잔류성 살충제는 닦아야하냐고 하니 닦는게 좋지만

벌레를 너무 무서워하시니 제 방은 그냥 뿌려도 괜찮다고 하셔서 냅뒀습니다.

세스코를 부르고 나서도 못살겠어서 3/14(화)부터 3/17(금)까지 다른 집에서 지냈습니다.

3/18(토)에 다시 들어와서보니... 제 방 책상밑에 시체 하나, 화장실에 시체 하나 죽어있었습니다.

3/19(일)에는 아침에 일어나보니 냉장고 옆에 알집이랑 분리된 성체가 하나 죽어있더라고요..

 

제가 바퀴벌레를 태어나서 처음보고 벌레자체를 잡지도 못하고 많이 무서워합니다.

현재 회사를 다니고있어서 계속해서 다른 집에서 지내기도 힘듭니다. (생활 짐을 다 옮겨왔습니다.)

예전에는 벌레가 없던집이고 최근 몇달사이에 창궐한거 같은데 몇 주 정도 지나야 좀 괜찮아질까요... 

주말에라도 이 집에서 지내보려 하는데 화장실가는거도 힘들어해서 생활자체가 되지 않고 너무 힘듭니다...

샤워도 못하겠어서 헬스장을 주7일 출근하고 거기서 씻고 옵니다...

 

결론은 

(1) 위 흐름대로 세스코 서비스를 신청해서 이용중인데 대체 언제쯤 줄어들까요?

(2) 바퀴벌레 똥은 아닌거 같은데 부엌 천장, 냉장고 고무자석, 화장실 천장에 세스코 젤먹이느낌의 벌레 배설물같은게 종종 보입니다. 이것도 바퀴 배설물일까요? (색깔은 연베이지색~연회색 정도입니다.) 너무 찝찝해서 추가로 질문합니다. 필요하면 사진 찍어 오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바퀴는 1차 방문때 설치된 약제를 먹고 힘없이 다니다가 서식처로 돌아가 죽게됩니다.
죽은 동료 사체를 뜯어먹는 습성이 있기때문에 이때 죽은 바퀴는 주변에 살아있는 바퀴가 먹고 죽게되는 연쇄적인 살충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약제를 먹고난 바퀴가 미처 서식처나 은신처에 가지 못하고 죽는 경우도 있어 죽어있는 바퀴가 목격될 수 있습니다. 
관리를 받은 후에 바퀴가 더 많이 보이는 것은 자연스러운 퇴치현상이기 때문에 많이 불편하시겠지만 좀 더 지켜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객님댁의 상황에 따라, 바퀴의 서식밀도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보통 1차 관리 후 약 15~20일 정도는 지켜보셔야하며 또 2차 관리 후에도 약 15~20일 정도는 지켜보셔야 내부문제가 해결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내부 바퀴 서식밀도에 따라 퇴치기한이 지연될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바퀴의 분변은 사진으로는 정확한 확인이 어렵습니다. 2차 방문시 꼼꼼하게 점검하겠습니다.

고객님댁의 1차 관리는3월 14일 진행되었으며 한달 후 2차 방문시 해충퇴치 진행 상황에 맞게 2차 관리가 진행됩니다.
불편하시겠지만 조금 더 지켜봐주시고 문의사항은 고객센터 1588-1119로 언제든 연락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일 2023.0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