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바퀴벌레 종류와 침입경로 질문드립니다.
  • 작성자 태영규
  • 작성일 2023.03.14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평소에 벌레를 무척이나 싫어해 거주환경에 신경을 쓰는 편입니다.

작년 7월 말 원룸에 이사하여 싱크대쪽 바퀴벌레 출몰로 트랩 설치 후 한동안 목격하지 못했습니다.

싱크대 근방 독먹이제까지 뿌려놓아 이쪽 유입경로는 웬만큼 차단했다고 생각하는데 오늘 창가쪽 천장에서 큰놈 한마리를 목격했습니다!

최근 날씨가 풀려 밖에서 활동중인 바퀴가 창문을 통해 침입을 한 것일까요? 집안 온도와 습도는 16도에 45%였습니다. 외부 유입이 맞겠지요?

방 구조와 죽이기 직전 촬영한 바퀴 사진 한장씩 첨부하였습니다. 유입 경로와 대략적인 차단방법 그리고 바퀴벌레 종류가 무엇인지 여쭙고 싶습니다!

또 세스코에서 가정에 방문하여 단순히 독먹이제만 놓아주고 가는 것이 아닌, 전체적인 예상 유입경로와 차단방법을 꼼꼼하게 알려주시는 서비스가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ㅎㅎ

 


 

 

뒤집어진 형태라 정확한 종류 확인은 어렵습니다.
한두 마리 목격된 거라면 주변에서 혹은 외부 물품 반입 시 유입되거나 틈새로 침입되었을 수 있으니
바퀴끈끈이를 해충이 목격된 장소, 주방 지역 등 실내 곳곳에 설치해 해충의 추가 포획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바퀴는 먹이나 서식처를 찾아 이동하는 중 건물의 각종 틈새를 통해 침입이 발생하게 되며
화장실, 출입문, 창문 틈새, 배관 틈새 등이 주요 침입 경로가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틈새를 얼마나 많이 찾아내고, 보완을 충실히 하느냐에 따라 바퀴의 침입을 제어할 수 있게 됩니다.

화장실의 경우
천정 몰딩 틈새, 환풍기나 창문 틈새, 하수 배관(욕조, 세면대 포함) 등으로 침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천정 틈새는 실리콘으로, 환풍기나 창문 틈새는 모기장 또는 철망, 실리콘 등으로 추가 보완하며
하수 배관의 경우에는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마개를 닫아두고
바닥의 트랩은 스타킹을 씌워 덮어 두면 효과 좋습니다. 

출입문의 경우에는
문이 닫혀 있더라도 닫혀 있을 뿐이지, 밀폐가 되어 있는 것은 아니니 문풍지를 덧대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바퀴벌레의 침입은
외부와 연결되는 장소들은 문풍지, 실리콘, 백시멘트, 함석판, 장판, 모기장, 스타킹(하수구 커버 씌우는 용도) 등으로
적절히 보완한다면 바퀴의 침입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겁니다.

보완이후라도 침입이 의심 되는 장소에는
바퀴끈끈이를 설치해 이미 들어온 바퀴와 추가 침입하는 바퀴를 신속하게 포획할 수 있도록 하세요.


 

세스코 서비스는 해충 전문가가 직접 방문하여 고객님 댁 상황에 맞게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고객님 댁의 면적과 해충의 종류에 따라 비용이 적용됩니다.

고객센터 1588-1119로 무료방문상담을 신청해주시면 
가까운 지사에서 방문드려 해충 확인 및 견적 상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일 2023.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