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원룸 4층 살고있는데요..현재 원룸에 산지 1년쯤 지났는데요. 작년 이맘때 쯤에는 개미를 보지를 못했는데 올해 들어서 6월쯤에 조금나왔었고요 8월4일 어제 부엌바닥과 부엌 문 바닥 앞에 엄청 많은 개미 무리들이 나왔습니다..ㅠㅠ 개미가 한두마리면 QnA 로 묻지는 않았을건데요...부엌바닥과 부엌 문 바닥에 수십마리?? 나 되는 개미 무리들이 막 움직이면서 다니는데 정말 헛구역질이 나오고 너무 끔찍했습니다..일단 진정하고 개미잡는 스프레이를 뿌리며 잡았습니다..
사진이 없어 정확한 종류 확인은 어려우나 의심되는 것이 주름개미 또는 곰개미입니다.
먹이 또는 새로운 서식처를 찾기 위해 내부로 침입할 수 있습니다.
실내에 주로 서식하는 황갈색의 애집개미와 같이 주름개미(곰개미)는 우리가 가장 흔히 목격하게 되는 종입니다.
도로 가로수 주변, 경계석, 작은 화단, 정원 등지에서 주로 볼 수 있으며,
종종 건물의 벽면 틈새로 들어와 안쪽에 군집 생활을 하면서 외부로 먹이를 구하러 다니지요.
따라서 창틀 및 창문 틈새에 문풍지를 붙여 개미가 침입하지 못하게 하고
벽면을 잘 살피어 금이 간 곳이 있다면 역시 실리콘 등으로 막아야 개미의 침입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하세요.
한 두 마리 다니는 것은 탐색 단계로 큰 문제가 되지는 않으나
개미가 줄 지어서 다닌다는 것은 먹이활동을 한다는 의미이니
현 시점에서 추가로 침입하지 않도록 틈새보완을 포함해 실내 유기물에 대한 관리도 철저히 하시기 바랍니다.
세스코 서비스는 해충 전문가가 직접 방문하여 고객님댁 상황에 맞게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방문시 문제되는 해충에 따라 관리가능 여부 및 견적상담 진행해드리며
해충의 종류에 따라 관리 방법과 약제가 달라집니다.
고객센터 1588-1119로 무료방문상담을 신청해주시면
가까운 지사에서 방문드려 해충진단 및 견적상담 드리겠습니다.
연락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일 2020.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