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이 벌레는 무슨 벌레이고 어떻게 퇴치해야 하나요?
  • 작성자 유영준
  • 작성일 2020.06.15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20200429_121301.jpg

20200429_121336.jpg

20200526_192057.jpg
이 벌레는 무슨 벌레이고 어떻게 퇴치해야 하나요?
같은 집에서 오랫동안 살면서 이런 적이 처음입니다. 작년 겨울 지나고 날씨가 풀리면서 등장하기 시작했는데요. 제 방 위주로 등장하는 것 같아요. 제 방 구조가 베란다를 공간으로 쓸 수 있게 해놓은 구조거든요. (작년 상황에 대해서 좀 더 설명드리자면 작년 겨울 창문으로 바람이 좀 심하게 불어서 테이프 같은 걸로 바람막이 설치했었거든요. 근데 날씨가 풀리면서 계속 해당 벌레가 나오길레 창문을 봤더니 수십마리가 창문 바람막이 테이프에 붙어 죽어 있더라구요)    
사진에 나오는 벌레가 계속 나오는데 청소해도 계속 나옵니다. 작년에는 엄청 심해서 하루 자고 나면 방바닥에 수십마리 떨어져 있었구요.
올해도 날씨 풀리면서 나오기 시작해서 창문에 문풍지 틈막이 설치했더니 작년보다는 낫지만 그래도 서너 마리씩 계속 바닥에 보입니다.
방에서 크게 먹을 걸 흘리거나 더럽게 한 적도 없어서 어떻게 해결해야 될지 모르겠네요. 
도와주세요 ㅠ 

등록된 사진으로 정확한 종류확인은 어려우나 버섯파리 또는 뿌리파리로 추정됩니다. 

 

시설원예작물(비료 주변 등 유기물이 많은 장소)이 있는 곳에서 

그리고 낙엽이 많은 곳(야산이나 산지)에서 주로 목격되며 

보통 장마 기간 유기물(낙엽 등)이 부패되는 인접 장소에 있는 경우에도 목격이 가능한데, 

실내로의 침입은 보통 외부에서 창틀 틈새를 통해서 또는 출입 시 열린 출입문을 통해 침입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방충망이 없이 창문을 열어 두었거나 아니면 방충망이 있더라도 창틀과 밀착되지 않아

또는 작은 개체는 방충망의 그물눈을 기어서 침입했을 수도 있습니다.

가급적 방충망은 30mesh 이상 되는 제품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충망과 창문의 이격 상태도 점검하고, 필요한 경우 문풍지를 부착하거나

방충망을 열지 않아도 될 경우에는 실리콘 등을 사용해 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창틀의 경우에도 틈새가 있기 때문에 이 부분에 문풍지를 덧대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창틀의 구조는 이렇게 생겼으며, 아래 쪽 말고도 위 쪽도 필요시 옆 쪽도 붙여야 효과가 있습니다.

빗물이 빠지는 틈새도 방충망스티커를 구입하여 막아주시면 해충차단에 효과적입니다.

답변일 2020.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