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원룸 베란다 날벌레..어떡해야 할까요?
  • 작성자 김한슬
  • 작성일 2019.06.24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조그만 원룸에 살고 있는데, 이사 오고 나서 처음 여름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날아다니는 벌레가 베란다에 자꾸 출몰하여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집이 5층이고 베란다 앞으로 바로 나무가 많이 심어져 있어서 날벌레가 많이 들어올 수 있는 구조입니다. 방충망이 있는데도 벌레가 자꾸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베란다 바닥에 날벌레가 많이 죽어 있어서 나가기가 싫고요 (ㅠ)

그런데 어느날, 모기는 아닌데 돈벌레처럼 생겼지만 (검색해보다가 본 제일 비슷한 벌레..ㅠ 다리?털? 많은데 날아다녀요..) 1cm정도 되는? 날벌레가 베란다 천장에 있었습니다. 
그게 몇마리가 있길래 잡는다고 잡았는데, 날아다니고 천장에 붙어있는 녀석들을 다 잡을 수가 없었고.. 보통 그냥 두면 죽어있으니까, 그냥 둬 봤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생각보다 많은 숫자가 있었어요. 그래서 고민을 하다가 에프킬라를 엄청나게 뿌리고 베란다를 밀폐 했는데, 만으로 하루정도는 한마리도 보이지가 않더군요.
그런데 하루가 지나고 나니까, 수십마리가 (에프킬라를 뿌리기 전보다 훨씬훨씬 많은 숫자가..ㅠㅠ) 천장에 붙어있는겁니다.

이게뭐지 하고.. 에프킬라로 똑같이 한번 더 해 봤더니.. 또 그때는 다 없어진 것 같았는데 하루가 지나니 또 수십마리가 천장에 붙어 있습니다. ..알을 까고 나온 것 같아요 ㅠ 서식하고 있나봅니다. 
너무 걱정스러웠는데 얼른 출근해야돼서 무거운 마음으로 나왔는데요.. 화질이 나쁘지만 아래 사진입니다 (베란다로 들어갈 엄두가 안나서 가까이서 찍질 못했어요). 
사진에는 맨 아래에 성충, 위에는 조금 자란녀석, 그리고 맨 위에는 알에서 나온지 얼마 안된 녀석이 보입니다.

..이 벌레는 어떤 녀석이고.. 어떻게 해야 될까요..ㅠ 도와주세요..!!


KakaoTalk_20190624_081055290.jpg


 

 

 

 

 

사진으로 판별하기에 해상도가 좋지 않네요. 하지만, 깔따구가 아닐까 사료됩니다.

 

깔따구는 모기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흡혈하지 않는 종류로 빛에 유인이 잘 됩니다. 

 

방충망이 없이 창문을 열어 두었거나 아니면 방충망이 있더라도 창틀과 밀착되지 않아

 

또는 작은 개체(깔따구는 종류도 많고 크기도 다양)는 방충망의 그물눈을 기어서 침입했을 수도 있으니

 

가급적 방충망은 30mesh 이상 되는 제품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고요,

 

방충망과 창문의 이격 상태도 점검하고, 필요한 경우 문풍지를 부착하거나

 

방충망을 열지 않아도 될 경우에는 실리콘 등을 사용해 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창틀의 경우에도 틈새가 있기 때문에 이 부분에 문풍지를 덧대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창틀의 구조는 이렇게 생겼으며, 아래 쪽 말고도 위 쪽도 필요 시 옆 쪽도 붙여야 효과가 있습니다. *^^*

 

 

 

답변일 2019.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