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네이버나 여러곳에 검색해보았는데 해답이 나오지 않아 해충 1등급 세스코박사님들께 여쭈어보아요.
첨부파일도 같이 들고왔어요
이사온지 1달정도 되었구요.
원인을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조금씩 어디서 나오는지는 알것 같긴한데. 범위가 광범위해서, 해결방법을 잘 모르겠습니다.
저희집이 조금 오래된 주택구조이고, 저희집은 2층입니다.
1.거실이 옛날구조같은 마루로 된 벽 구조인데 그 틈 사이사이에서 나오는 것인지? (끔찍하네요)
2.바퀴약 맥스포스를 사다가 약 한달전 곳곳에 설치하였습니다. 그랬더니 다용도실에서 큰 바퀴들 몇개는 사망했습니다.
그것들은 신발장에서 발견된것 같더군요.
3.화장실 타일 빈공간 사이사이로 도망가는 이아이들친구인지 닮은앤지 이아인지 모르겠으나, 발견하고 틈새메꿈이로 타일 빈공간을 막았더니,한동안 또 안보이더군요.
4.그런데 얼마전 제방 창문을 잠깐 열었다가 닫았는데(저는 벌레때문에 창문을 잘 열지않습니다.
참고로 창문은 크지만 방충망이 있고 4쪽 중에서 양 가쪽은 방충망이 없지만 열어놓지 않습니다.
잠깐 창문 정리하는 사이 1분도 안되는 그 찰나에 저 벌레 4-5마리가 막 날아서인지 기어서인지 마구 들어오는 겁니다.
휴. 정리를 해보면.저 아이는 그럼 대체 어디서 뭐하고 사는 아인지...........정말 갈피를 못잡겠어요.
제방은 거실과는 달리 이사오면서 도배,벽지를 다시 하고 들어왔습니다.
그래서 들어올 나무 틈 벽이 없는데. . .
거실벽을 따라서 옆으로 들어오는걸까요??
해결책이 없을까요....
이제 제방에서도 한둘세마리네마리 보이구요..
작은 벌레도 소름끼치네요..
나무벽 메꾸미도 발라봤는데 그 많은 줄벽을 어찌 다 막아버린단 말이냐구요......
쌀벌레인가 싶어서 쌀통에 쌀벌레 없애는약도 붙이고..
이러다가 곤충박사 될것같아요 도와주세요...
화장실에도 돌아다니고
날아다니는것 같기도한데.
엄청 빨라서 그런지 제생각일수도 있어요..
안보여서 갑자기 보니까 제 다리에 붙어있어서 . .
암튼 도움주세요..



사진을 보니 먹바퀴 유충으로 확인됩니다.
대형바퀴류(미국바퀴, 일본바퀴, 먹바퀴)는 보통 건물 주변 및 기간 부(지하실, 옥상 등지) 등지에서 서식/은신하다가
먹이나 서식처를 찾아 이동하는 중 건물의 각종 틈새를 통해 침입이 발생하게 되며
화장실, 출입문, 창문 틈새, 배관 틈새 등이 주요 침입 경로가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틈새를 얼마나 많이 찾아내고, 보완을 충실히 하느냐에 따라 대형바퀴의 침입을 제어할 수 있게 됩니다.
화장실의 경우
천정 몰딩 틈새, 환풍기나 창문 틈새, 하수 배관(욕조, 세면대 포함) 등으로 침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천정 틈새는 실리콘으로, 환풍기나 창문 틈새는 모기장 또는 철망, 실리콘 등으로 추가 보완하며
하수 배관의 경우에는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마개를 닫아두고
바닥의 트랩은 스타킹을 씌워 덮어 두면 효과 좋습니다.
출입문의 경우에는
문이 닫혀 있더라도 닫혀 있을 뿐이지, 밀폐가 되어 있는 것은 아니니 문풍지를 덧대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바퀴벌레의 침입은
외부와 연결되는 장소들은 문풍지, 실리콘, 백시멘트, 함석판, 장판, 모기장, 스타킹(하수구 커버 씌우는 용도) 등으로
적절히 보완한다면 바퀴의 침입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겁니다.
보완이후라도 침입이 의심 되는 장소에는
바퀴끈끈이를 설치해 이미 들어온 바퀴와 추가 침입하는 바퀴를 신속하게 포획할 수 있도록 하세요.
답변일 2017.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