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좀 노후한 원룸집에 사는 대학생입니다.
일주일 전부터 갑자기 나타난 이놈들이 제집을 장악했습니다.집에아예 쓰레기통도 없앴어요.조금씩 모아놨다 그때그때 버립니다. 음식물 쓰레기도 없앴습니다.
사람미치게합니다.한번에 세네마리씩 나타나고 다 때려잡으면 또 세네마리씩 나타납니다.
가만히 안있고 꼭 얼굴에 붙을라 합니다. 귀에 가까이오면 애애앵애 소리가 납니다.
하루를 끝내고 잠들때 아 오늘 한 열마리 잡았나 이제 안나오겠지 하지만 다음날이면 그대로 나타납니다. 살충제 효과도 없네요.
탈모생길것 같지만 그냥 계속 잡고 살까 했는데 오늘 책상밑에 오십마리는 넘게 떼로죽어있기에 이건뭔가 이상하다 싶어서 물어봐요.. 왜생기는거고 이벌레 이름은 뭐죠ㅠㅠㅠㅠㅠ
이글을 쓰면서 두마리 잡았어요ㅠㅠㅠㅠㅠㅠ
아 그리고 화장실에 파리가 이틀에 한번꼴로 나타나요.. 이날파리 설마 거대 파리가되는 아직 청소년 파리인가요?????? 도데체 파리가...왜....나오죠... 하수구는 다 청소했습니다.
답변부탁드려요ㅠㅠ
벼룩파리로 확인됩니다.
보통 벼룩파리의 침입이나 발생은 초파리와 같다고 보면 되지만
초파리의 경우 대부분이 당분이 많은 장소, 발효가 진행되는 곳에서 주로 발생하는데 비해
벼룩파리의 경우 유기물이 썩는(부패) 장소에서 발생합니다. ㅡㅡ^
쓰레기통이나 음식물쓰레기 등지에서도 발생하기 때문에 이들에 대한 관리도 필요하지만
싱크대 배수구나 싱크대 주름 관이 바닥으로 연결되는 부분과 화장실 하수 배관 등이 문제일 수 있습니다.
마루바닥 끝쪽에서 주로 발견된다고 하는 것을 보아
배관이 누수되고 있거나 마루 바닥 끝 쪽에 물이 접촉되어 썩고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할 필요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벼룩파리가 발생하는 장소를 들어 몇 가지 보완 방법을 알려드리겠스빈다.
1) 싱크대에서 물을 사용할 때만 열리는 트랩을 구입해 사용하시고
싱크대 하단 가림 판을 제거해 바닥으로 주름 관이 연결되는 부분은 쿠킹 호일을 이용해 감싸 보세요.
이 장소가 문제였다면 보완하는 즉시 효과가 나타날 겁니다.
2) 화장실 바닥 하수구는 칫솔 등을 사용해 최대한 닿는 곳까지 배관 내부의 유기물을 제거하고
욕조나 세면대의 경우에는 마개를 닫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바닥 하수구커버는 스타킹을 씌워 놓으면 됩니다.)
3) 실내에 화분이 있다면 물 받침대에 고인 물을 제거하고, 중성세제를 이용해 깨끗이 닦아 보세요.
(물에 고여 있던 화분 하단부 안쪽도 닦아 낼 수 있다면 더욱 좋고요.)
4) 베란다가 있고, 우수배관이나 하수구가 있다면, 물을 사용할 때를 제외하고 막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유기물이 퇴적되고 부패할 가능성이 있는 장소에 대한 점검을 통해
조치를 취한다면 벼룩파리 발생은 현저히 감소할 겁니다.
답변일 2017.0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