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화장실 해충 관련 문의
  • 작성자 김학영
  • 작성일 2016.07.20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20160720_002849.jpg

20160720_002851(0).jpg

20160720_002851.jpg

20160720_002902.jpg

 

3주 전 이렇게 생겼는데 더 큰 놈을 화장실에서 죽인 적이 있는데요,

오늘 밤 화장실 문짝 아래 나무틈 사이에서 이런 곤충들이 13마리 정도 다수 출몰하였습니다.

현재는 에프킬라와 목초액을 다량 살포한 상태입니다.

바퀴벌레인가요? 좀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더불어, 부억에 날벌레(흔히 과일 먹고 남은 껍질에 달라붙는 그런 초소형 벌레)가 다수 있는데

인터넷에 초파리 트랩이라고 알려진 트랩을 설치해봐도 별로 달라지지가 않네요.

싱크대 배수구에 물을 부어도 그곳에서 날파리들이 날아오른다든지 하는 일은 없는데 예방과 대책방법에 대하여 조언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바퀴류의 경우 돌 밑, 수도 계량기 내부, 지하실과 같은 서늘한 곳에서 서식하다가

환경 조건이 좋지 않아 서식처를 찾기 위해 또는 먹이를 찾아 이동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건물 내부로 침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요 침입경로는 건물의 각종 틈새를 이용하며, 출입문/창문/배관 틈새나 하수구 등을 통해 올라오기도 합니다.

 

일단 실내로 들어오면 그 때부터는 집 안 내부 어떤 곳이든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침입하지 못하도록 보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요.

 

따라서 추가 침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림판, 문풍지 등을 활용해 틈새를 막고,

촘촘한 철망으로 된 배수망을 사용하고 각종 배관의 틈새 등은 실리콘을 사용해 막는 방법 등으로 침입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이 예상되는 곳, 침입하면 바퀴가 은신할 만한 장소에 바퀴끈끈이를 설치하시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겁니다

 

초파리는 대부분이 당분이 많은 장소, 발효가 진행되는 곳에서 주로 발생하기에

싱크대 걸음망에 있는 유기물, 음식물쓰레기, 일반 쓰레기통 등에 대한 주의를 기울인다면 충분히 해결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쓰레기통이 뚜껑이 없는 쓰레기통이라면 뚜껑이 있는 것으로 재 구매 하시거나

쓰레기통 안 쪽에 큰 비닐을 넣어 묶어 두면서 사용한다면 초파리의 유인이나 산란 등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쓰레기가 담긴 비닐만 빼서 버리지 말고, 정기적으로 쓰레기통 내부도 중성세제로 세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쓰레기통에 음식물 쓰레기가 아니더라도, 당분이나 유기물 등이 묻어 있는 쓰레기가 있었다면

초파리가 산란을 통해 구더기가 발생, 성장을 마친 구더기는 인근으로 기어 나와 번데기가 되기 때문에 (쓰레기통이나 그 주변 또는 생각 외로 먼 곳까지 기어 나와 번데기가 될 수 있습니다.)

폐기되는 아이스크림 비닐, 식품포장재 등도 역시 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출입문과 창문관리를 통해 외부에서 침입하는 초파리를 최소화 하기 바랍니다.

 

고객센터1588-1119로 무료방문상담 신청하시면 전문가의 진단 및 상담을 받으실 수 있으니 연락부탁드립니다.

답변일 2016.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