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이 벌레가 무슨 벌레인지 알고 싶습니다.
  • 작성자 김서연
  • 작성일 2015.11.27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원래는 집에서 한번도 보지 못한 벌레인데, 갑자기 며칠 전부터 한두마리씩 보이더니 점점 숫자가 늘어나네요.


IMG_20151127_042607.jpg


크기는 1mm정도로 굉장히 작습니다. 새까만 점이나 먼지같이 잘 보이지도 않을 크기인데, 유독 사람 주위에서 날아다니고 눈앞에서 왔다갔다거리니까 더 신경이 쓰이네요.


IMG_20151127_042902.jpg


크게 확대해서 찍은 사진입니다. 


IMG_20151127_042828.jpg

IMG_20151127_042921.jpg


전체적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이 벌레가 며칠전부터 제 방에서 하나둘씩 보이더니, 숫자가 열마리 이상으로 늘어난 지금도 유독 제 방에서만 보이네요. 다른 방에서는 아직 못봤구요. 
벌레가 야행성인건지.. 낮에는 잘 안보이는데, 밤이랑 새벽에 자꾸 날아다니기도 하구요.
크기가 작기는 한데, 갈수록 수가 점점 늘어나고 벌레들이 제 주위에서 이리저리 날아다니니까 너무 신경이 쓰입니다. 
벌레가 제 방에서만 보이는걸 보니, 혹시 제 방에서 나오나.. 싶기도 한데. 최근에 딱히 집에 뭘 들여온것도 없고, 방도 크기가 작아서 특별히 뭐가 있지도 않거든요.
검색해서 조사해봐도 도통 무슨 벌레인지를 모르겠고, 약을 뿌려도 몇시간만 지나면 또 나타나고, 한마리도 못보다가 갑자기 나타나서 점점 수가 늘어나니까 스트레스도 받고...
답답한 마음에 문의해봅니다. 이게 무슨 벌레인지, 어디서 들어왔고 생긴 원인이 뭔지.. 어떻게 하면 없어지는건지 조금이라도 알고 싶네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사진 속의 벌레는 버섯파리상과에 속하는 검정날개버섯파리과로 확인됩니다. 

 

본래 버섯파리과는 버섯을 재배하는 곳이나 시설원예작물(비료 주변 등 유기물이 많은 장소)이 있는 곳에서

 

그리고 낙엽이 많은 곳(야산이나 산지)에서 주로 목격되며

 

보통 장마 기간 유기물(낙엽 등)이 부패되는 인접 장소에 있는 경우에도 목격이 가능합니다.

 

 

 

실내로의 침입은 보통 외부에서 창틀 틈새를 통해서 또는 출입 시 열린 출입문을 통해 침입하나

  

계절을 감안할 때, 내부에서 발생한 것이 아닐까 사료됩니다. 

 

화분이 있는 경우,

 

물받침대, 비료 등의 유기물 등을 점검해 세척, 제거 등의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일 2015.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