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이 벌레의 정체는 무엇인가요? 송장벌레 유충일까요?
  • 작성자 류재홍
  • 작성일 2015.10.28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20151028_122927.jpg

20151028_122942.jpg

20151028_123025.jpg


 

 

비바람이 분 뒤였습니다.

갑자기 빌라 주차장에 이런 굼뱅이 같은 애벌레들이 엄청 많이 늘어났습니다. 떼거지로 번창을 했는데요.

다행히 거진 다, 자동차나 신발 등에 밟혀 죽은 상태이긴 합니다만..  여전히 많습니다.

 

처음에는 무슨 나무의 껍질이나, 낙엽같은 것인 줄 알았는데 벌레더군요.

크기는 손가락 한 마디 정도의 크기입니다. 속도는 매우 굼뜬 편입니다. 그리고 다리가 촘촘하고 많은 편입니다.

공벌레나 쥐며느리와는 확실히 다르다는 느낌입니다.

 

찾아보니 송장벌레의 유충같기도 한데.. 그러기엔 색깔이 매우 연합니다. 송장벌레 유충은 색이 좀더 짙고 검더군요.

 

일단, 주변에 동물의 사체는 없었습니다.

다만 한가지 걸리는 것은.. 빌라에 폐지를 주워 모으는 할머니가 계신데,  아무래도 그 폐지와 고물덩어리에서 딸려 들어온 것이 아닌가 예상을 합니다.

주차장이 양쪽으로 나뉘어 있는데..  한쪽은 깨끗한 반면, 유독 할머니가 폐지와 고물을 모아둔 주변에 저 애벌레들이 득실거립니다..

 

비바람이 분 뒤라고 해도, 그렇게 많은 애벌레가 한 꺼번에 휩쓸려 올 일은 없다고 봅니다. 딱히 주변에 큰 나무도 없고요.  원인은 고물과 폐지에 딸려온 느낌이 가장 강하긴 합니다만..

우선 원인은 둘째로..

 

이 벌레가 대체 무엇이며.  성충인지 유충인지.  그리고 유충이라면 성충이 된 후에 무엇으로 변하는지..  해충인지 여부와 원인 및 제거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정말 잘 부탁드립니다.. 꼭 알려주세요..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사진을 보아서는 동애등에의 번데기로 추정됩니다.

  

동애등에는 파리목에 속하는 녀석으로

 

몸통은 검은색으로 대체로 더러운 곳(인분, 가축의 분뇨, 음식물 쓰레기 등)에 주로 보입니다.

 

빌라 정화조가 문제일 수 있으며, 주변에 적재물에서 발생할 수도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사는 곳이 더러워 좀 그렇지만 동애등애의 유충은 폐유기물을 분해하는 아주 탁월한 능력을 가진 익충으로

 

(음식물 쓰레기를 1/10로 감소시킴.) 동애등애 유충은 특별한 물질을 분비해 파리류가 살지 못하게 하기 때문에

 

파리류 발생을 억제하는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동애등애 성충은 건물 내부터 침입하지 않기 때문에 더욱 좋지요.)

 

 

답변일 2015.1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