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갑자기 벌레가 작은 날파리가 많이 생겼는데 이게 무슨 벌레일까요?
  • 작성자 이은경
  • 작성일 2015.07.31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IMG_021500.jpg
 
 
안녕하세요, 갑자기 벌레가 많이 생겼는데 이 벌레의 정체가 뭔지 알려주세요~
일단, 엄청 작아서 초파린줄 알고 초파리트랩을 설치해봤는데 거기는 거들떠도 안봐요.. 매실액도 관심이 없고..
붉지도 않고 약간 모양도 다른 것 같아서요...
 
좋아하는 음식이 밥, 반찬 이런걸 좋아하고 몽쉘을 뜯었는데 거기에도 달려들더군요..?
도시락을 먹으려고 하면 아직 반찬 열지도 않았는데 어떻게 냄새를 맡고 나타나서.. 밥을 먹을 수가 없네요
지금도 엄청 번식중이에요.. 계속 짝짓기를 하고 있습니다..ㅜㅜ
 
이 사진은 도시락 보관하는 냉장고에 들어가서 벌레가 여기서 죽은 거에요
확대해서 그런데 크기는 한 2mm정도 되는 것 같아요.. 이 벌레가 뭘까요? 날파리같이 작은데.. 하여튼 생긴이유는 아무래도..
제가 설거지를 하는데 여기가 독서실이라 주방이 있는 곳이 아니라 그냥 화장실 세면대에서 해서
음식찌꺼기들이 관에 껴서 거기서 번식을 하는게 아닐까해요.. 설거지하고부터 생긴 것 같아요..  얘네들이 화장실에도 많이 있어요..
 
이 벌레가 뭘까요? 그리고 어떻게 없애는지 방법좀 알려주세요.ㅠㅠ 부탁드립니다.
하수구에서 알을 깐거라면 어떻게 없애죠? 내집도 아니고.. 관을 아예 청소해야하나요? 락스를 붓거나 하면 괜찮아질까요?

  

 

벼룩파리로 확인됩니다. 

 

보통 벼룩파리의 침입이나 발생은 초파리와 같다고 보면 되지만

 

초파리의 경우 대부분이 당분이 많은 장소, 발효가 진행되는 곳에서 주로 발생하는데 비해

 

벼룩파리의 경우 유기물이 썩는(부패) 장소에서 발생합니다. ㅡㅡ^

 

 

쓰레기통이나 음식물쓰레기 등지에서도 발생하기 때문에 이들에 대한 관리도 필요하지만

 

싱크대 배수구나 싱크대 주름 관이 바닥으로 연결되는 부분과 화장실 하수 배관 등이 문제일 수 있습니다.

 

마루바닥 끝쪽에서 주로 발견된다고 하는 것을 보아

 

배관이 누수되고 있거나 마루 바닥 끝 쪽에 물이 접촉되어 썩고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할 필요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벼룩파리가 발생하는 장소를 들어 몇 가지 보완 방법을 알려드리겠스빈다.

 

 

1) 싱크대에서 물을 사용할 때만 열리는 트랩을 구입해 사용하시고

 

싱크대 하단 가림 판을 제거해 바닥으로 주름 관이 연결되는 부분은 쿠킹 호일을 이용해 감싸 보세요.

 

이 장소가 문제였다면 보완하는 즉시 효과가 나타날 겁니다.

 

 

2) 화장실 바닥 하수구는 칫솔 등을 사용해 최대한 닿는 곳까지 배관 내부의 유기물을 제거하고

 

욕조나 세면대의 경우에는 마개를 닫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바닥 하수구커버는 스타킹을 씌워 놓으면 됩니다.)

 

 

3) 실내에 화분이 있다면 물 받침대에 고인 물을 제거하고, 중성세제를 이용해 깨끗이 닦아 보세요.

 

(물에 고여 있던 화분 하단부 안쪽도 닦아 낼 수 있다면 더욱 좋고요.)

 

 

4) 베란다가 있고, 우수배관이나 하수구가 있다면, 물을 사용할 때를 제외하고 막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유기물이 퇴적되고 부패할 가능성이 있는 장소에 대한 점검을 통해

 

조치를 취한다면 벼룩파리 발생은 현저히 감소할 겁니다.

 

 

답변일 2015.08.02